• 2021.6.25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새상품 산업
[SR새상품]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출시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0.08.23 11:00:00
  • 댓글 0
▲LG전자가 많은 양의 김치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는 김치냉장고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40종을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LG전자

- 스탠드식 28종, 뚜껑식 12종 등 총 40종 선봬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전자가 많은 양의 김치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는 김치냉장고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40종을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대표 신제품(모델명: K410MC19E)은 스탠드식이며 용량은 402리터(L)다. 이 제품은 LG만의 차별화된 신선기능인 ‘New 유산균김치+’가 확대됐다. 이 기능은 기존 제품에서는 중간에 있는 칸에만 적용됐다. 신제품에서는 위쪽칸까지 사용이 가능해져 더 많은 양의 김치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New 유산균김치+는 김치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려줄 뿐만 아니라 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해준다.

LG전자는 CJ제일제당과 협업해 ‘인공지능 맞춤보관’ 기능을 처음으로 적용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구매한 CJ제일제당의 포장김치를 인식해 최적의 보관방법을 찾아준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을 이용해 ‘비비고 포기배추김치’에 있는 바코드를 촬영한 뒤 제조년월을 입력하면 김치냉장고가 제품을 인식해 가장 적합한 온도와 시간을 설정한다. 사용자는 가장 맛있는 상태의 김치를 맛보게 된다. LG전자는 포장김치를 만드는 다른 회사와도 협업해 이 기능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신제품은 김치냉장고를 제어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도 달라졌다. 외부 도어에 있는 ‘매직터치 디스플레이’는 기존 제품 대비 경계선이 없어 디자인이 깔끔하다. 또 디스플레이의 색상과 소재는 제품 외관과 동일해 자연스럽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차별화된 장점을 그대로 계승했다.

김치냉장고의 위쪽·가운데·아래쪽 각각의 칸은 김치는 물론 다양한 식재료 보관이 가능하다. 특히 LG전자는 김치냉장고 위쪽칸의 좌우 공간을 분리했다. 공간마다 온도설정도 가능해 식품별로 구분하고 보관하는 데 용이하다.

또 LG전자는 327리터, 402리터, 505리터 등 스탠드식 주요 모델에 냉각-순환-유지로 이어지는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냉기를 고르게 뿌려주는 입체냉각, 주기적으로 냉기를 순환시켜 온도편차를 줄여주는 쿨링케어, 별도 칸막이를 사용해 냉기유출을 줄이도록 위쪽칸에 특허 받은 ‘냉기지킴가드’ 등을 탑재해 냉장성능을 높였다.

차별화된 신선정온 기술은 ‘맛지킴김치’ 모드에서 김치냉장고의 내부 온도차를 ±0.3도(℃) 이내로 유지시켜 김치를 신선한 상태로 보관해준다. LG 냉장고의 차별화된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덕분이다. LG전자는 스탠드식 전 모델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했다.

리니어 컴프레서는 모터가 회전하는 대신 직선으로 운동하는데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효율이 약 18% 뛰어나다.

LG전자는 스탠드식 28종 외에도 뚜껑식 12종 등 총 40종의 신제품을 내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용량은 128리터부터 836리터까지다.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뚜껑식이 62만~114만 원, 스탠드식은 150만~390만 원이다. 색상은 맨해튼 미드나잇, 스타리샤인 등 9가지다.

윤경석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이 4계절 먹는 김치는 물론 다양한 식재료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LG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디오스 김치톡톡을 앞세워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새상품] LG전자, ‘LG Q92’ 출시…출고가 49만9,400원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뮤지션 ‘H.E.R.’과 함께 ‘Life’s Good’ 뮤직 프로젝트 진행 icon[SR사회공헌] LG전자, 글로벌 고객과 ‘건강한 집’ 기부 캠페인 진행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LG LED 사이니지 테크세미나 개최 icon[SR사회공헌] LG전자 임직원, 찾아가는 수해복구에 앞장 icon[SR새상품] LG전자, 공간 활용도 대폭 강화한 ‘360’ 모니터 신제품 출시 icon[SR경제&라이프] LG 올레드 TV, ‘EISA 어워드’ 9년 연속 수상 icon[SR경제&라이프] 신한은행, 신한SOHO사관학교 13기 개강식 실시 icon[SR경제&라이프]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伊 ‘까시나’와 공동전시 icon[SR공정운영] ‘갑질 논란’ 애플, 1,000억원 규모 상생기금 내놓는다 icon[SR통신IT] 삼성전자, 갤노트20 흥행 ‘사활’…코로나 재확산은 변수 icon[SR경제&라이프] LGD, OLED 화질 정확도 인증 획득 icon[SR경제&라이프] 원바디 세탁건조기 ‘LG 워시타워’, 내달 해외 본격 출시 icon[SR새상품] LG전자, ‘LG 시네빔’ 앞세워 홈 시네마 시장 공략 icon[IFA 2020] 박일평 LG전자 사장, IFA서 ‘집에서 시작되는 좋은 삶’ 비전 제시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혁신이 일상이 되는 ‘LG 씽큐 홈’ 공개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윙’ 체험단 모집 icon[SR경제&라이프] 국내 판매 LG 건조기, 3대 중 1대는 ‘트롬 워시타워’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