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TV에 업사이클링 가능한 ‘에코 패키지’ 적용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삼성전자가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 ‘더 세리프’, ‘더 세로’ 포장재에 업사이클링 개념을 도입한 ‘에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4월부터 전 세계에 출고되는 라이프스타일 TV를 대상으로 골판지로 구성된 포장 박스의 각 면에 도트 디자인을 적용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손쉽게 잘라내 조립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포장재 디자인을 전면 변경했다.
또한 포장 박스 상단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반려 동물용 물품, 소형 가구 등 다양한 형태의 물건을 제작할 수 있는 매뉴얼도 제공해 소비자들이 제작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에코 패키지는 CES 2020에서 소비자에게 주는 가치를 인정받아 ‘CES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삼성전자가 진행한 소비자 조사 결과에 의하면 더 세리프를 구매한 소비자의 상당수가 리모컨 등 주변 기기 수납을 위해 별도의 가구를 TV 근처에 두고 사용하는데, 이 포장재를 활용하면 리모컨 수납함이나 잡지꽂이 등을 소비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다.
TV 포장재는 제품을 보호해야 하는 특성상 두꺼운 골판지가 주로 사용되는데, 골판지를 포함한 국내 종이 폐기물은 매일 약 5,000t, 연간으로는 약 200만t으로 추산(2017년 환경부 발표 기준)된다.
삼성전자는 업사이클링이 가능한 에코 패키지를 TV에 적용함으로써 종이 폐기물을 효과적으로 줄여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영국 라이프스타일 전문 매체 '디진' 과 협업해 ‘에코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 공모전은 4월 6일부터 5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공모작 중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작품을 선별해 9월경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강욱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밀레니얼과 Z세대는 각 브랜드가 얼마나 자신들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에 부합 하느냐에 따라 구매를 결정하는 경향이 있다”며 “삼성 TV의 새로운 에코 패키지는 환경 보호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들이 자신의 가치관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R통신IT] 인도 TV 시장, 전년대비 15% 증가…삼성 1위 유지
- [SR경제&라이프] 휴넷 해피칼리지, 인싸담당자의 취준생 자소서 온라인 라이브 개최
- [SR통신IT] 스마트폰 침체 돌파…삼성 '혁신' vs LG 'new 브랜드'
- 삼성 지원 박정원 연구팀, 나노 입자 3차원 구조 촬영 기술 개발
- [SR공정운영] 삼성 준법위, 4차 회의 진행…노동문제 심층 논의
- [SR통신IT] 5G 상용화 1년…이통3사, 현주소
- [SR통신IT] LGU+, 갤럭시 S20 사면 특별 중고보상금 지원
- 삼성·LG전자, 1분기 실적발표 임박...코로나19에 '먹구름’
- [SR통신IT] KT스카이라이프, 대한민국 전역에 ‘EBS 라이브특강’ 방송 송출
- 삼성전자, 올해 1분기 영업익 6.4조…전년 보다 2.73%↑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서비스, AI 채팅 상담 '챗봇' 도입
- [SR공정운영] 삼성 준법위, 이재용 부회장 ‘대국민 사과’ 기한 한달 연장
- [SR새상품] 삼성전자, 더 새로워진 ‘비스포크’ 냉장고 선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