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최정 기자] 뉴몬트 마이닝 코퍼레이션(Newmont Mining Corporation, 뉴몬트)은 ‘광업을 넘어(Beyond the Mine)'라는 제목의 ’2013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16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국제광업금속협의회의 창립 회원으로서 뉴몬트의 보고 의무와 ‘안보 및 인권에 대한 자발적 원칙’, ‘UN 글로벌 콤팩트’, ‘글로벌 설리반 원칙’에 따른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뉴몬트의 ‘2013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글로벌 보고계획의 지속가능성 보고를 위한 국제 기준을 준수하고 있다.
 
일레인 도워드킹 지속가능성 및 대외협력 담당 선임부사장은 “뉴몬트의 환경 및 사회성과 보고에 있어 투명성을 견지하려는 우리의 의지야말로 뉴몬트를 성공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체로 이끈 가치이자 핵심 동력”이라며, “2013년은 어려운 여건이었지만 비즈니스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지역공동체 및 국가의 지속 가능한 개발에 기여하는데 많은 발전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한편 뉴몬트가 발간한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기재된 주요 성과로는 ‘글로벌 포용 및 다양성 분야의 업계 선두주자가 되기 위한 목표 설정 및 핵심 경영진 내 여성 및 국가별 비율 확대 목표 정립’, ‘환경 및 사회 영향 평가 시시로 네바다 및 수리남 지역의 책임 있는 성장 지원’, ‘뉴몬트 역사상 최고의 안전성 분야 달성’등이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