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7.5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환경 산업
[SR환경] 효성 친환경 공모전서 ‘화학적 정화가 가능한 보급형 마스크’ 대상
  • 심우진 기자
  • 승인 2019.07.04 09:52:02
  • 댓글 0
▲공모전 아이디어 부문, 영상 부문 수상자들이 조홍 부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효성

-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입사 지원 시 가점 혜택 부여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효성(대표 조현준)은 ‘2019 효성이 그린(GREEN) 지구’ 공모전에서 경북대 섬유시스템공학과 ‘심태박’팀(심영진, 김태훈, 박민호)의 ‘화학적 정화가 가능한 보급형 마스크’ 아이디어가 대상을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3일 효성그룹 마포 본사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은 조현준 효성 회장의 친환경 경영에 대한 신념과 그린경영 방침에 따라 시작됐다.

대상 수상작은 기존의 미세먼지 필터가 지니고 있던 작은 입자의 미세먼지를 걸러내지 못하는 한계점을 창의적으로 개선해 미세먼지 필터에 여러 화학 용액이 혼합된 용액을 코팅하여 효율성을 높였다. 에어컨 등 다른 필터에도 적용 가능한 동시에 실험을 통해 사업성을 검증했다는 점이 심사위원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올해 처음 실시된 영상 부문 공모전에서는 참가자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영상 구성이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친환경 아이디어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과 효성그룹 입사 지원 시 가점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 관련 내용은 효성 블로그, 효성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효성은 공모전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대학(원)생의 관심을 높이고, 젊은 인재들과의 소통을 늘려 왔으며, 친환경 경영 실현을 위해 ‘그린경영 Vision 2020’을 수립하여 실천하는 한편,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와 친환경 소재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심우진 기자  site2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우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