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류재정 기자] 우리 속담에 '꿈보다 해몽이 좋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언짢은 일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둘러대어 스스로가 위안을 삼고 싶어 할 때 하는 말이지요.

사람은 매일 잠을 잘때 꿈을 꾼다고 합니다. 대략 꿈꾸는 시간은 10분정도이고 평균적으로 매일밤 5개 정도의 꿈을 꾼다고 합니다.

어떤 꿈은 전혀 기억이 안나지만, 어떤 꿈은 생생하게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아주 기분 좋은 꿈을 꾸었으면 오늘은 뭔가 좋은 일이 생길것 같기도 하는 반면에, 뒤숭숭하고 뭔가에 홀린 듯 한 꿈을 꾸기도 하지요.

이처럼 기억에 남는 꿈의 내용을 자꾸 되새기면 대부분 꿈 해몽을 찾아 봅니다.

꿈은 생각과 기분을 반영하며 종종 과학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하는데 너무 꿈 해몽에 집착하거나 의존하지말고 어제밤 내가 꾼 꿈이 길몽 이든, 흉몽이든, 예지몽이든 , 태몽이든, 일명 개꿈이든 여의치 말고 심심풀이로 한번 보면 어떨까 합니다.

 

ㆍ오늘의 운세-덩굴풀을 뽑는 꿈은 난꽃의 가시는 중요한 것이므로 다시 읽어 보십시오. 중요한 가시에 뜻하지 않은 덩굴풀이 나있다. 이 덩굴풀은 나쁜 것이다. 중요한 연인이 다른 여성(또는 남성)에게 손을 내밀고 있다 빨리 제거해야 한다고 하는 경고일지도 모른다.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작은 화분에 덩굴풀이 자라서 다른 나무에 오르고 있는 것이로 토대가 되는 흙이 적은데 크게 뻗으려고 해도 도대체 무리이기 때문에 중요한 난이 시들어 버리기 전에 제거하십시오라고 하는 외침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다.

ㆍ오늘의 운세-수선화 꿈을 꾸면 환자가 생긴다. 만일 꽃의 수가 가족의 수라고 하면 한 사람이 중병이라고 하는 의미가 된다. 만일 병원에 입원해 있다고 하면 그 중의 한 사람은 이제 위험하다고 하는 의미가 된다. 그러나 검어지는 것이 왕성하게 보이면 역판단을 해야만 한다. 한사람은 건강해져서 퇴원해 나간다고 하는 의미가 된다. 

출처:꽃중년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