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류재정 기자] 우리 속담에 '꿈보다 해몽이 좋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언짢은 일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둘러대어 스스로가 위안을 삼고 싶어 할 때 하는 말이지요.

사람은 매일 잠을 잘때 꿈을 꾼다고 합니다. 대략 꿈꾸는 시간은 10분정도이고 평균적으로 매일밤 5개 정도의 꿈을 꾼다고 합니다.

어떤 꿈은 전혀 기억이 안나지만, 어떤 꿈은 생생하게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아주 기분 좋은 꿈을 꾸었으면 오늘은 뭔가 좋은 일이 생길것 같기도 하는 반면에, 뒤숭숭하고 뭔가에 홀린 듯 한 꿈을 꾸기도 하지요.

이처럼 기억에 남는 꿈의 내용을 자꾸 되새기면 대부분 꿈 해몽을 찾아 봅니다.

꿈은 생각과 기분을 반영하며 종종 과학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하는데 너무 꿈 해몽에 집착하거나 의존하지말고 어제밤 내가 꾼 꿈이 길몽 이든, 흉몽이든, 예지몽이든 , 태몽이든, 일명 개꿈이든 여의치 말고 심심풀이로 한번 보면 어떨까 합니다.

 

ㆍ오늘의 운세-많은 조개를 잡는 꿈은 딸 태몽으로서 아기가 장차 많은 재물과 큰 사업을 일으킬 인재가 될 것이며

 

ㆍ오늘의 운세-조개에서 진주가 나온 꿈은 귀한 보물을 얻게 되거나 진리를 터득하게되며 운수가 만사형통 함을 암시하는 꿈이며

 

ㆍ오늘의 운세-물이 없는 곳이나 산에서 조개를 줍는 꿈은 어떤 재물을 얻게되거나 학설에 관한 것을 수집하게된다는 암시입니다.

 

ㆍ오늘의 운세-우물이나 연못에 잉어를 넣는 꿈은 관직에 나아가게 되거나 하는 일이 크게 번창해서 출세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며

 

ㆍ오늘의 운세-물이 잠긴 집에서 잉어를 집어넣는 꿈은 창작작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아 명예를 얻게된다는 암시이며

 

ㆍ오늘의 운세-폭포위로 잉어가 뛰어오르는 꿈은 사업가는 사업이 번창하고 크게 성공하여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다는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

 

ㆍ오늘의 운세-어항에 있는 물이 마르거나 어항이 깨지는 꿈은 기대가 무산되고 사업이 파산되며 결혼생활이 깨지고 가족 중에 아픈 사람이 있게될 암시니 온 신경을 다 기울어야 하며 어항 속의 금붕어를 가만히 들여다 본 꿈은 예술작품으로 성공을 거두거나 많은 직원을 거느리는 직업인이 될 암시가 있는 꿈입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