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번째 연기, 21일 다시 심의위원회 열 것

▲ 지난 6월 26일 임영록 KB금융지주 회장(왼쪽)이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제재심의위원회에 참석하기 위해 들어서고 있다. ⓒ뉴시스
 
[SR타임스 최정 기자]  임영록 KB금융지주 회장과 이건호 국민은행장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제재 결정이 또 다시 연기됐다.

이는 무려 5번째 연기로 금감원은 14일 제재심의위원회를 열어 임 회장과 이 행장에 대한 제재 수위를 결정짓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금감원은 오는 21일 다시 제재심의를 열어 제재를 논의할 방침이라며 "제재를 빨리 끝내야 하지만 제재 대상자가 많고 충분한 소명을 들어야 했기에 긴 기산이 소요됐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집중적인 논의를 위해 주택채권 횡령사고, 도쿄지점 부당대출, 주전산기 교체 관련 내부통재 부실 등 KB금융지주에 관한 안건만 상정해 논의했다.

금감원은 지난 6월 임 회장과 이 행장에게 중징계를 사전 통보했지만 감사원이 "임 회장에 대한 저제 근거인 '신용정보법 위반'이 금융지주법상 특례조항과 충돌한다"며 제재를 보류하라고 요청해 제재 결정이 미뤄졌다.

한편 금융위는 금감원이 임 회장에 대한 제재 사유를 바꾸지 않고 중징계를 결정할 경우 이를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