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따갑게 내리쬐던 햇빛은 줄어들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을 실감할 수 있는 요즘.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이하며 옷장 속에 넣어두었던 가을 옷들을 꺼내 입듯이 메이크업도 가을에 어울리는 무드를 시도하는 시기다.

특히 분위기 있는 가을 여자로 만들어주는 일등 공신인 음영 메이크업이 빠질 수 없을 터. 이제까지는 내추럴한 음영메이크업이 대세였다면 올 가을에는 보다 과감하고 프로페셔널한 음영 메이크업을 시도하는 이들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포인트 하나만 더해도 전문가의 터치를 받은 듯 완벽하고 과감한 음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가을의 분위기를 한껏 담아낼 ‘포인트 음영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하이라이터를 강조한 뉴트럴 베이스

뽀얀 피부에 사랑스러운 핑크빛 볼터치보다 뉴트럴 톤 피부에 하이라이터로 건강한 피부결을 강조하는 것이 음영 메이크업의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줄 수 있다. 특히, 크리미한 텍스쳐에 미세한 펄 입자의 하이라이터를 바르면 자연광을 받은 듯 피부 결이 건강해보이는 것은 물론 쉐이딩을 하지 않아도 얼굴 윤곽이 자연스럽게 살아나는 효과가 있다.

스틸라의 헤븐 휴 하이라이터는 촉촉한 타입의 미세한 하이라이터가 피부에 맑고 자연스러운 글로우를 연출해주며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브론저, 블러셔, 하이라이터, 섀도우 등으로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정교한 컬러링 위한 섀도우 팔레트와 브러쉬 조합

여러 컬러를 레이어링 하는 음영 아이 메이크업에는 좋은 섀도우를 고르는 것만큼 함께 사용하는 툴 또한 중요하다. 섀도우를 선택할 때는 다양한 컬러를 바를 수 있는 섀도우 팔레트를 선택해 여러가지 컬러로 레이어링을 해야 자연스러우면서도 효과적인 음영을 표현할 수 있다.

3CE의 무드 레시피 멀티 아이 컬러 팔레트는 스킨 톤 컬러부터 진한 브라운 컬러의 섀도우 조합으로 마치 가을을 꺼내 놓은 듯한 감성이 담긴 섀도우 팔레트.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9가지 색의 섀도우가 맑고 부드러운 컬러로 발색되어 깊고 우아한 눈매를 연출한다.

한편, 섀도우의 발색을 더욱 효과적으로 연출해주고 레이어링 된 컬러들을 자연스럽게 블렌딩 해주는 리얼테크닉스의 아이 쉐이드+블렌드’는 눈두덩이에 자연스러운 발색을 돕는 베이스 섀도우 브러쉬와 뭉치치 않고 자연스럽게 블렌딩을 도와주는 디럭스 크리즈 브러쉬가 보다 입체적인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아이 메이크업에 깊이감을 더해주는 아이 래쉬

음영 아이 메이크업의 마지막 완성은 풍성한 속눈썹. 화려한 메이크업을 했음에도 무언가 밋밋한 느낌이 든다면 인조 속눈썹으로 포인트를 줘보자. 뚜렷한 아이라이너 없이도 눈매에 맞는 속눈썹을 매치한다면 그 어떤 아이메이크업보다 깊이감 있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아이래쉬 전문 브랜드 아델의 ‘데미 위스피스’는 촘촘히 크로스 되어 있는 모가 눈매를 드라마틱하게 강조해주는 아이래쉬. 눈꼬리로 갈수록 길어지게 배열된 모가 속눈썹을 메워 더욱 또렷하고 매력적인 눈매를 연출해주며 투명하고 유연한 밴드를 사용해 이물감 없이 자연스럽게 보이는 것이 장점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