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동 아이파크타워로 새롭게 이전한 HDC 사무실 전경 ⓒHDC
▲삼성동 아이파크타워로 새롭게 이전한 HDC 사무실 전경 ⓒHDC

- HDC의 강남 시대 개막 알려

- 정몽규 회장, 민첩하고 유연한 조직 만들것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현대산업개발그룹의 지주회사인 HDC(대표 정몽규)가 본사를 삼성동 아이파크타워로 이전했다고 10일 발표했다. . 

지난 5월 현대산업개발그룹의 지주회사로 출범한 HDC는 사업회사인 HDC 현대산업개발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업무 공간을 공유해왔다. 이번 본사 이전으로 정몽규 그룹 회장 집무실도 삼성동으로 옮기는 등 본격적인 강남 삼성동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의 사옥으로 사용되던 삼성동 아이파크타워는 2011년 현대산업개발이 용산으로 이전한 뒤 줄곧 임대 자산으로 활용됐다.

지주사가 입주한 15층은 정형화된 좌석을 탈피해 직원들의 업무에 따라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일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또 회의실, 접견실 등도 소통과 협력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이는 "직원 스스로 사업가적 마인드를 갖고 자율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민첩하고 유연한 조직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해온 정 회장의 뜻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HDC 관계자는 "삼성동 사옥에는 정 회장이 강조해온 자율적, 수평적 의사결정이 설계에 대폭 반영됐다"며 "삼성동 시대를 맞은 지주회사가 본격적으로 자회사 관리와 투자회사의 역할을 다하며 기업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