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스 에어솔솔썸머팬티 이미지ⓒ유한킴벌리
▲하기스 에어솔솔썸머팬티 이미지ⓒ유한킴벌리

  -찜통 더위로 '하기스 에어솔솔 썸머’ 기저귀 판매 전년대비 16% 이상 증가 

 -‘매직핏’, ‘네이처 메이드’, ‘맥스드라이’, ‘에어솔솔’ 등  맞춤형 기저귀 반응 좋아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한반도 기상측정 사상 최고의 폭염이 기승을 부린 올해 여름, 아기 기저귀 시장 지형마저 바꾼것으로 나타났다.

6일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최규복)에 따르면, 7월부터 이어졌던 폭염 기간 동안 통기성을 강화한 여름 기저귀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1~8월) 약 16% 증가했다. 특히, 올해 5월 출시된 신제품 ‘하기스 에어솔솔 썸머’ 기저귀의 판매 증가는 상대적으로 더 두드러졌다.

하기스 에어솔솔 썸머’ 기저귀는 숨쉬는 구조와 초고속 흡수과학을 적용하여 특히 덥고 습한 여름에 아기들이 편안할 수 있도록 통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1만1,000여개의 바람구멍을 적용,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통기성을 150~200% 이상 높였으며,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 피부자극테스트를 통해 엑설런트 등급을 받는 등 아이들의 여름 나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특화된 제품이다.

여름용 기저귀 시장은 2015년 유한킴벌리가 썸며 기저귀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형성됐다. 업계에서는 올해 하절기 기저귀 판매 중 썸머 기저귀가 차지하는 비중을 약 40%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 이 같은 여름 기저귀의 성장의 성장세는 기록적인 폭염과 함께 아이들에게 상황에 맞는 편안한 기저귀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최근 기저귀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보여주는 것이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아기들의 다양한 특성을 반영한 기저귀를 구현하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해 왔으며, 올해 아기체형에 잘 맞는 ‘하기스 매직핏’, 피부에 보다 편안한 ‘하기스 네이처 메이드’, 소변량이 많은 아기를 위해 흡수력을 강화한 ‘하기스 맥스드라이’, 보송보송한 통기성의 ‘하기스 에어솔솔 ’ 등 4가지 유형의 맞춤형 기저귀 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고객의 니즈를 더욱 세심하게 담아내는 맞춤형 기저귀로 아기들에게 더 편안한 기저귀를 제공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