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금 일부 저소득층 자녀 교육비 지원에 기부

 
[SR타임스 조영란 기자]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수익금 일부를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미소나눔티켓’을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미소나눔티켓은 연극, 뮤지컬 등 문화기부를 신청한 공연단체의 전체 좌석 중 10%를 1만원에 판매한 뒤 수익금 일부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꿈나래 통장에 기부하는 사업으로 기부금은 저소득층 자녀의 교육비 지원에 쓰인다.

 

이베이코리아는 다음달까지 공연하는 연극 ‘룸넘버 13’을 포함해 ‘연애의 목적’ 등의 공연과 ‘가족 뮤지컬 어린이 캣츠’, 동요콘서트 ‘구름빵’ 등을 미소나눔티켓으로 선보인다.

 

또 다양한 티켓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다음달 31일까지 'G티켓 SUMMER 기획전'을 진행하고 연극·뮤직 페스티벌·워터파크 티켓을 판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첫 구매 고객과 6개월 이내 구매 고객에게도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티켓사업팀 김주성 팀장은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미소나눔티켓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동참하고 있다”며 “방학을 맞은 젊은 학생을 비롯한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연을 즐기고 동시에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어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