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JYJ·가수 정동하·황수경 아나운서 홍보대사 위촉

[SR타임스 장세규 기자] 2015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정무)가 ‘제7차 세계물포럼 D-300기념 성공개최 다짐행사’를 지난 19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했다.

세계물포럼은 세계물위원회(World Water Council)가 주관해 지난 1997년부터 3년마다 개최되는 물 관련 세계 최대행사로 이번 제7차 포럼은 내년 4월 12~17일까지 우리나라 대구‧경북에서 개최된다.

세계물포럼 조직위와 국토교통부, 환경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이날 다짐행사는 300일 앞으로 다가온 제7차 세계물포럼인 2015 대구․경북 세계물포럼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세계물포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끌어 모으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오후 사전행사로 물 분야 종사자 및 관련자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국제운영위원회(ISC) 위원 좌담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우효섭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 최병만 K-water 연구원장, 이시진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김준한 대구경북 연구원장 등 국내 유수의 물 관련 기관의 기관장과 최고의 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물포럼의 성공을 위한 조건’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발표에는 이번 제7차 세계물포럼을 계기로 ‘한국의 물 이니셔티브 구축’과 ‘대국민 물 인식 증진’을 위한 조건과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방안’ 등 다양한 주제가 공유되고, 직전 대회 사례들을 거울삼아 이번 세계물포럼의 성과로 무엇을 남겨야 할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이어서 개최된 D-300 기념식은 미디어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주요 내·외빈 인사들의 축사와 홍보대사 위촉식으로 진행됐다. 

이정무 조직위원장은 기념사에서 “세계물포럼 개최를 계기로 국내  물산업 발전의 획기적인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를 위한 관계부처의 협력과 선진국 수준의 파트너십 구축을 강조했다. 

조직위는 그룹 JYJ(김재중·박유천·김준수), 가수 정동하, 황수경 아나운서가 물의 중요성과 세계물포럼을 대중에 널리 알리고 향후 다양한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될 홍보대사에 위촉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