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과 농심이 공동 제작해 최근 선보인 해외 신라면 광고가 50여일만에 유튜브 상에서 450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사진=농심)
▲ 구글과 농심이 공동 제작해 최근 선보인 해외 신라면 광고가 50여일만에 유튜브 상에서 450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사진=농심)

[SR타임스 최헌규 기자] 유명 모델과 대사가 없는 유투브 광고가 450만 뷰를 달성해 화제에 올랐다.

12일 농심에 따르면 신라면을 끓이고 먹는 소리만을 담은 새로운 콘셉트의 광고가 유투브에 공개된 것은 지난해 12월 20일. 이 광고는 공개된 지 50여일 만인 12일 현재, 450만 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맛있는 신라면의 소리(The Sound of Delicious Shin Ramyun)'라는 제목의 이 광고는 일상에서 신라면을 즐길 때 나는 소리를 경쾌하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도마와 칼, 젓가락을 두들기는 경쾌한 박자에 보글보글 끓으며 먹는 소리의 조합으로 한편의 난타 공연을 보는 것 같다는 평을 받았다.

농심은 “이번 광고는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의 제안으로 제작된 것으로, 신라면의 글로벌 위상을 입증하는 또 하나의 사례”라며 “지난해 8월 구글은 미국 내 인지도와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 파트너를 찾았고, 농심아메리카(미국법인)가 제안을 받아들이면서 신라면 광고 촬영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구글의 유튜브 영상제작팀은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 해변, 할리우드, LA다운타운, 요세미티 공원 등지에서 파티, 캠핑, 일상의 모습 등을 콘셉트로 신라면을 먹는 다양한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구글의 뉴 비즈니스 파트너십 세일즈 팀에 근무하는 Eric Barger씨는 “구글의 빅데이터와 리서치를 통해 미국 내 농심의 성장세와 신라면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농심과 우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기업과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은 이번 신라면 광고를 1월부터 미국 아칸소 주 벤톤빌 시에 있는 아칸소 공항 터미널에도 내보내고 있다.

벤톤빌은 세계 최대 유통사 월마트의 본사가 있는 지역으로, 미국 월마트 전 점포에서 판매되는 신라면의 브랜드 파워와 상징성을 전략적으로 노출하기 위해서다. 농심은 지난해 6월, 한국 식품 최초로 미국 전역 4000여 개에 이르는 월마트 전 매장에 신라면을 입점시킨 바 있다.

 

SR타임스 에스알타임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