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SUV 'G4 렉스턴' 국토부 충돌안전성 평가 최고등급ⓒ쌍용차
▲쌍용차 SUV 'G4 렉스턴' 국토부 충돌안전성 평가 최고등급ⓒ쌍용차

[SR타임스 조인숙 기자] 쌍용자동차 (대표이사 최종식)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4 렉스턴'이 국토교통부의 충돌안전성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쌍용차는 국토부가 진행한 2017년도 '신차 안전도 평가 프로그램(KNCAP)'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G4 렉스턴은 특히 충돌 안전성 부문에서 최고 등급(별 다섯 개)으로 평가됐다.

KNCAP은 국토교통부가 객관적이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자동차의 안전성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한편 제작사에게 보다 안전한 자동차를 제작하도록 유도하는 의미에서 매년 실시된다.

G4 렉스턴에는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9개의 에어백이 장착됐고, 차체에 동급 최고 비율(81.7%)로 고장력 강판을 사용했다. 포스코와 공동개발한 '쿼드프레임' 구조로 차체 강성도 확보했다.

아울러 ▲ AEBS(긴급제동보조시스템) ▲ LCA(차선변경보조시스템) ▲ RCTA(후측방경고시스템) ▲ BSD(사각지대감지시스템) 등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도 갖췄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는 "이번 KNCAP 테스트 결과를 통해 고객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쌍용차의 노력이 확인됐다"며 "세계적 수준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지속해서 기술을 개발하고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