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추석 연휴 유용한 서비스 어떤 것들이 있나?

▲LG유플러스는 추석연휴기간 중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중심상가 등에 구축된 기지국을 사전점검하여 트래픽 증가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을 마쳤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추석연휴기간 중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중심상가 등에 구축된 기지국을 사전점검하여 트래픽 증가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을 마쳤다ⓒLG유플러스

[SR타임스 조인숙 기자] 10일간의 황금 추석 연휴가 곧 시작된다. 귀성객들은 고향 방문길이 설레지만 오랜 기간 집을 비우고 가는 것이 마음이 편치만은 않다.

▲반려 동물은 어떻게 할까 ▲가전제품은 모두 끄고 나왔나 ▲로밍 요금폭탄을 맞지는 않을까 등 이런 저런 걱정에 연휴가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또 ▲길이 막혀 힘들지는 않을까 ▲ 길을 가다 헤매지는 않을까 ▲ 선물은 무엇을 사가지고 가야할까 ▲밀린 어학공부는 언제 할까 ▲집에 있는다면 무엇을 할까 등 고민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하지만 LG유플러스의 홈IoT 상품 및 다양한 서비스와 함께라면 이제 이런 고민은 접어두고 고향방문길을 떠날 수 있다.

■ 펫호텔에 홈CCTV 구축, 휴가지서도 반려동물 스마트폰으로 확인

장기간 여름휴가를 떠나면서 고양이나 강아지를 펫호텔에 맡겨둬야 한다면 ‘반려동물 IoT 서비스’가 유용하다.

LG유플러스가 지난 10일 출시한 ‘반려동물 IoT’는 서울시 수의사회 공식 추천 상품으로 홈CCTV 미니, IoT 플러그, IoT 스위치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홈CCTV 미니는 4배줌·142도 광각 카메라에 양방향 음성통화, 최대 50일 영상 저장, 예약녹화 설정 등 반려동물을 기르는 고객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LG유플러스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이마트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멀티샵인 몰리스 펫샵 ‘스타필드 하남점’과 ‘부산센텀시티점’에 체험존을 구축, 반려동물 IoT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내방객이 많은 몰리스 펫샵 3개점 ‘펫호텔’에는 홈CCTV를 설치해 고객들이 휴가지에서도 펫호텔에 맡겨뒀거나 집에 남겨둔 반려동물을 스마트폰으로 직접 살펴볼 수 있고 추후 9개점으로 확대 예정이다.

홈CCTV 미니의 경우 별도의 단말 구입비용 없이 U+인터넷을 함께 이용하면 월 8800원(VAT 포함)이며 타사 인터넷 이용 고객은 1만 1000원(VAT 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스위치, 플러그, 허브 등을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는 ‘골라담아IoT’ 요금제를 선택하면 5500원(VAT 포함)에 이용 가능하다.

■ 전기요금과 누진단계 미리 알려주는 ‘전기료 알리미’

LG유플러스의 에너지 관리 서비스 ‘IoT전기료알리미’를 이용하면 여름철 폭염 혹서 기간 전기요금 누진세 폭탄을 예방할 수 있다.

IoT전기료알리미는 전체 전기 사용량과 현재 누진단계는 물론 실시간 현재 요금 및 월 예상요금을 안내해준다. 예상 전기요금과 실시간 사용량은 초 단위로 제공되며, ▲전기 검침일 ▲할인 조건(3자녀 이상/5인 가족 이상/복지할인) ▲태양광 발전기 보유 여부를 반영해 오차범위를 최소화했다.

우리 집 정보를 등록하면 이웃집과의 전기요금 및 사용량 비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주거형태(아파트/단독주택/연합 다세대) ▲주거면적 ▲가족 인원으로 분류해 유사한 조건의 이웃 평균 대비 절감수준에 따른 정확한 수치 정보를 안내한다.

현재 사용 현황을 분석해 누진단계도 사전에 알려준다. 고객은 ‘IoT@home’ 앱을 통해 “10일 후 3단계 진입(66kWh 남음)” 등 다음 누진단계 진입까지 남은 날짜 및 사용량을 알 수 있다.

지난해 여름철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전기요금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이 증가해 ‘IoT전기료 알리미’의 7월 대비 8월 판매량은 약 2.5배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홈IoT 전용 애플리케이션 ‘IoT@home’의 IoT전기료 알리미 사용건수도 전월 대비 136% 증가했다.

또 전국 약 1천 6백만 가구와 LG유플러스의 전기료 알리미 적용 가구를 비교한 결과 이 서비스를 이용한 가구의 전기 사용량은 평균 9%, 요금은 최대 1만 2000원 절약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 에너지 및 비용 절감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IoT전기료알리미와 IoT플러그를 함께 가입하면 전기료알리미 기기(6만 6000원)를 무료로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다. 하나하나 IoT 요금제 이용 시 연결 기기 한 개당 1100원(VAT 포함, 3년 약정 기준)으로 사용 가능하다.

반려동물 IoT, 전기료 알리미 등 LG유플러스의 다양한 IoT 서비스는 가까운 매장이나 고객센터(101번) 또는 홈IoT 전용 온라인몰 ‘IoT Shop’(www.uplusiotshop.com)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 연휴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LG유플러스 로밍 서비스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등 SNS 데이터를 자주 사용하는 해외 로밍 청소년과 중장년층 고객이라면 LG유플러스 ‘주니어톡(TALK) 요금제’와 ‘시니어톡(TALK) 요금제’가 제격이다.

두 요금제는 1일 5500원의 기본요금만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간단한 인터넷 서핑 등의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가입 대상은 청소년 요금제 가입중인 고객과 만 55세 이상 고객이다.

연인, 지인, 부부 등 두 명 이상이 해외여행을 간다면 공동구매 방식으로 해외 여행 시 로밍 데이터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제 ‘투게더 할인 스마트로밍 데이터’를 선택해 보자.

투게더 할인 스마트로밍 데이터는 해외 여행시 동행인과 함께 기본료 1만 1000원의 스마트로밍 데이터 요금제를 신청하면 2명 이상 시 1750원, 3명 이상 시 2200원의 이용 요금을 개인당 할인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KB손해보험과의 제휴를 통해 프로모션 기간 내에 LG유플러스 로밍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최대 1억원까지 보장되는 여행자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로밍에 여행자보험을 플러스’는 특정 로밍요금제에 가입하는 LG유플러스 로밍 고객에게 여행자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다. 일부 요금제의 경우 동반 1인까지 무료 여행자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본료 1만1천원(이하 VAT포함)에 일 데이터 100MB를 제공하는 ‘스마트로밍 데이터’와 음성 통화와 문자 할인을 함께 이용하는 ‘스마트로밍 패키지’ 등의 요금제 가입 고객은 가입일로부터 최대 10일간, 보상담보금액 최대 1억원의 여행자보험 혜택을 무료로 누릴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부킹닷컴(Booking.com)을 통해 숙박을 이용하면 로밍 데이터를 제공하는 호텔 제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 홈페이지(http://www.uplus.co.kr)에서 숙박 예약 사이트 ‘부킹닷컴’에 접속해 제휴 숙박업체(일 숙박료 10만원 이상)를 이용 시, 해외 숙박 고객에게는 일 기본료 1만 1000원의 스마트로밍 데이터(기본제공량 100MB/일) 요금제를 무료 제공한다. 국내 숙박 이용고객에게는 1박당 1만원씩 최대 10만원 통신요금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2박 이상인 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의 경우 스마트로밍 데이터 상품을 1일 더 무료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 LG유플러스-KT 통합내비 ‘원내비’로 휴가길 쾌적하게

LG유플러스와 KT가 함께 선보인 ‘’원내비(ONE NAVI)’를 이용하면 휴가철 막히는 길을 효과적으로 우회하여 행선지까지 다다를 수 있다.

’교차로 안내’는 교차로 진출입시 동영상처럼 움직이는 실사이미지를 통해 경로를 안내하는 기능을 업계 최초로 제공하여, 운전자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진로변경 순간의 선택을 돕는다. 주요 교차로 외에도 대상을 확대 예정이다.

‘음성안내’에 있어서도 지도상의 경로 안내선 만으로는 주행에 어려움을 느끼던 운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대형건물이나 마트와 같은 랜드마크 건물을 중심으로 음성안내를 제공한다. 민감도 높은 GPS로 운전자가 경로를 이탈하더라도 빠르게 위치를 경로에 새로 반영해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고, 한번에 이해되는 길 안내로 복잡한 길도 헤매지 않고 찾아갈 수 있다.

이 밖에도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 안내, △목적지에 특정시간에 도착하기 위해 출발시간을 예측해서 알려주는 타임머신, △블랙박스, △전국 1만여지점 교차로 실사 사진 뷰,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원내비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원내비를 공동 출시한 양사고객의 경우 데이터 요금 부담없이 원내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으면 되며, 기존 고객의 경우 앱 업데이트를 하면 바로 원내비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추석을 맞아 원내비에서는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행이력을 기반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하면, 최초 50마일리지 달성 시 매주 100명 추첨 경품에 응모할 수 있고, 이후에는 마일리지 규모에 따라 상위 등급 경품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는 11월 초까지 진행되므로, 꾸준히 내비를 사용할수록 더 큰 혜택이 주어지니, 이번 추석 고향길에 마일리지 적립 기회를 놓치지 말자.

■ 명절 선물을 준비 중인 고객이라면 역시 U+패밀리샵!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믿고 쇼핑할 수 있는 U+패밀리샵에서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2017년 정유년 추석 명절을 맞이해 U+패밀리샵에서 LG유플러스 고객을 위한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U+패밀리샵은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LG생활건강), 가전제품(LG전자) 등 LG의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게다가 LG유플러스 멤버십 포인트 할인과 통신요금 할인까지 더해져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U+패밀리샵에서는 오는 29일까지 LG 생활건강 선물세트 구매액에 따라 사은품을 지급하는 2017년 추석 선물세트 구매 금액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본 기획전 내 LG생활건강 선물세트 구매금액에 따라 Fiji 파워젤, 베이킹소다, 샤프란 등 모든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U+패밀리샵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통합 앱 마켓 원스토어에서 ‘U+패밀리샵’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www.uplus.co.kr)에서도 로그인 후 접속 가능하다.

■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추석연휴, U+tv와 함께 다양한 VOD와 유튜브 키즈 이용해봐요!

연휴 기간 집에 있는 고객은 원하는 영화를 언제든 골라서 시청할 수 있고, Full HD 방송과 실시간 방송5채널을 한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IPTV인 U+tv 와 함께 하면 좋다.

보고 싶을 때 온 가족 취미에 맞게 골라볼 수 있도록 프리미엄 최신 영화부터, 국내외 인기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장르의 VOD를 제공하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최신/인기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부모는 ‘유튜브 키즈’를 통해 밀렸던 외국어 공부를 시킬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구글과 손잡고 선보인 ‘유튜브 키즈’는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의 어린이 특화 애플리케이션 ‘유튜브 키즈’가 LG유플러스 IPTV에서 안드로이드TV 버전으로 기본 탑재된 서비스다.

유튜브 키즈는 방대한 콘텐츠를 어린이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게 ▲프로그램 ▲음악 ▲학습 ▲탐색의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해 어린이들이 원하는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외국어 동영상은 자녀의 어학 교육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 세계 아이들이 즐겨보는 인기 유튜브 동영상을 영어는 물론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로 만나 놀이처럼 즐겁게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다. 자녀는 인기 캐릭터와 영어로 만나고, 노래하고 춤추며 놀면서 자연스럽게 외국어에 재미를 붙일 수 있게 된다.

U+tv 아이들나라는 기존 U+tv UHD와 사운드바, 우퍼 셋톱 보유 고객의 경우 별도의 추가 요금 없이 사용 가능하다. U+tv 셋톱 고객의 경우 U+tv UHD2 셋톱으로 교체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과 결합 시 U+tv UHD는 월 1만890원(3년 약정 기준, VAT 포함)에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