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3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금융
[사회공헌] "해외봉사를 통해 뜻 깊은 배움의 기회 될 것"KB국민은행,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17기’ 발대식
  • 조인숙 기자
  • 승인 2017.08.21 11:03:27
  • 댓글 0
▲KB국민은행이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17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KB국민은행

[SR타임스 조인숙 기자] "해외봉사가 뜻 깊은 배움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18일 KB손해보험 합정빌딩에서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대학생해외봉사단(라온아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기째를 맞는 KB국민은행 대학생해외봉사단(라온아띠)은 아시아 저개발 5개국을 찾아가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 다양한 국제자원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20명의 봉사단은 노래와 춤, 태권도 등 다양한 재능과 경험을 겸비한 대학생으로 앞으로 6개월간 KB국민은행과 함께 재능기부 및 나눔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신규 봉사단원들의 활동을 지지하고 격려함과 동시에 기존 봉사단원들의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며 KB국민은행 해외봉사단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뜻 깊은 시간도 함께 가졌다.

라온아띠 17기 이인호 학생은 “라온아띠 봉사단의 일원으로 참가 할 수 있어 기쁘고 진심을 다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이를 통해 내 자신도 한층 더 발전된 모습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KB국민은행 허정수 경영기획그룹대표는 “이번 해외봉사를 통해 뜻 깊은 배움의 기회가 될 것이며 더 나아가 미래 지향적인 나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을 위한 미래가치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은행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대학생들의 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인숙 기자  insookcho7@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