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 밀워드 브라운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전 연령대에서 20대 선호도 가장 높아

[SR타임스 조인숙 기자] 20대 젊은층이 가장 좋아하는 맥주는 오비맥주(대표 김도훈)의 ‘카스’인 것으로 조사결과가 나왔다.

31일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칸타 밀워드 브라운(KMB)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최근 3개월 간 전국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 성인 2405명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카스 브랜드가 43.3%로 1위를 차지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꼽혔다.

이는 국내 경쟁제품 A(20.1%), B(7.5%), C(4.1%)에 비해 최소 2배 이상, 글로벌 브랜드 D(4.5%), E(4.2%)와 비교해도 10배가량 높은 결과다.

카스는 모든 연령층에서 선호도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20대에서 가장 높은 지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응답자 722명 중 44.8%가 '카스'를 가장 좋아한다고 응답했다. 전 연령의 선호도보다 1.5% 포인트 높은 수치다.

카스에 대한 20대의 높은 선호도는 제품 특유의 신선함을 앞세워 젊은 층을 핵심 타깃으로 적극 소통해온 결과로 풀이된다.

올해 초부터 카스는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어떤 내가 될지는 내가 정하는 거야’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미래에 대한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주고 청춘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는 ‘젊음’이라는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담아 뮤직 페스티벌, 스포츠 등 젊은 소비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젊음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