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대한민국 신문논술대회' 수상작 발표
시상식 16일 저녁7시 프레스센터 12층 한국언론진흥재단 대강의실

▲ 한국조사기자협회와 SR타임스가 주최한 제5회 대한민국 신문논술대회 수상작이 8일 발표됐다. ⓒ SR타임스
▲ 한국조사기자협회와 SR타임스가 주최한 제5회 대한민국 신문논술대회 수상작이 8일 발표됐다. ⓒ SR타임스

[SR타임스 이정화 기자] 한국조사기자협회(회장 유영식)와 SR타임스(대표 장의식)가 주최하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교육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하는 제5회 대한민국 신문논술대회 수상작이 8일 발표됐다.

▲ 대상 수상자 박정은 씨. ⓒ SR타임스
▲ 대상 수상자 박정은 씨. ⓒ SR타임스

대상(교육부장관상)에 부경대 박정은 씨의 ‘노비를 위한 나라는 없다’가 선정됐고 최우수상 고등부문 상일여고 오예원 양, 대학·일반부문 이유민 씨가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각각 5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이밖에 대학·일반부 우수상 문상혁(동국대), 봉기선(국민대), 이수빈(일반부), 이동환(일반부), 조문희(서울여대), 장려상 구서윤(서울여대), 김성국(국민대), 김주영(한양대), 김하나, 성지원(고려대), 송승현(세명대저널리즘스쿨대학원), 이주현(일반부), 임유(일반부), 주용현(동국대), 홍성혁(일반부)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고등부 우수상은 노진영(인천포스코고), 신소라(서울백암고), 이강(서울중앙고), 이하영(인천고잔고), 최재범(선덕고), 장려상 권지현(서울강동고), 김나영(영신여고), 김소민(인천해송고), 류주연(저동고), 박재현(상일여고), 박정은(용인외대부고), 오예지(저동고), 육경린(선덕고), 천주연(이화여자외고), 홍예지(옥련여고) 양 등이 수상했다.

고등부와 일반부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만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도서상품권이 수여된다.

지난달 20일 ‘아름다운 선거, 민주주의를 논하다’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제5회 대한민국 논술대회는 고등부는 ‘선거 연령 18세 하향의 득실’을 논제로, 대학 일반부는 ‘고용절벽사회에서의 일자리 창출 방안과 고용의 질 향상’을 논제로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 아래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제5회 대한민국 신문논술대회 시상식은 오는 16일 저녁 19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12층 한국언론진흥재단 대강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