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티오더 직원들이 KT 인공지능(AI) 서비스로봇과 티오더 태블릿 메뉴판을 소개하고 있다. ⓒKT
▲KT와 티오더 직원들이 KT 인공지능(AI) 서비스로봇과 티오더 태블릿 메뉴판을 소개하고 있다. ⓒKT

[SRT(에스알타임스) 이승규 기자] KT는 태블릿 주문 플랫폼업체 티오더와 인공지능(AI) 서비스로봇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티오더는 태블릿 주문 플랫폼 시장 점유율 65%를 차지하고 있는 업계 1위 기업이다. 올해까지 누적 태블릿 20만대 보급을 목표하고 있다.

KT와 티오더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 AI 서비스로봇과 티오더 태블릿 메뉴판을 연동한 결합 서비스를 외식업체에 공급한다. 양 사는 향후 이 결합 서비스를 호텔, 백화점 등 다양한 업종으로도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 사는 AI 서비스로봇과 태블릿 메뉴판 간 1차 기술 연동을 마쳤고, 이달부터 결합 서비스를 상용화할 예정이다. 결합 서비스가 적용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앉은 자리에서 티오더 태블릿 메뉴판을 통해 음식을 주문하고 조리가 끝난 음식은 KT AI 서비스로봇을 통해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상호 KT AI Robot사업단장(상무)은 "이번 서비스 연동을 시작으로 양사가 앞으로 AI, 빅데이터, 광고 등의 분야에서도 협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