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왼쪽)과 홍보대사 조나단 ⓒ인천시 교육청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왼쪽)과 홍보대사 조나단 ⓒ인천시 교육청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1일 방송인 조나단을 2023년도 인천시교육청 신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콩고민주공화국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한국으로 건너온 조나단은 인천용정초등학교에 입학해 6학년까지 재학했다.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치외교학을 전공 중인 조나단은 ‘라디오스타’, ‘전지적참견시점’, ‘유퀴즈온더블록’, ‘벌거벗은세계사’ 등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고,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76만 명의 구독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새로운 홍보대사인 조나단은 앞으로 인천시교육청 공익캠페인이나 이미지 광고를 통해 활약할 예정이다. 조나단의 활동은 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 등을 통해 소개된다.

홍보대사에 위촉된 조나단은 “인천은 저에게 추억이 많이 담긴 곳이고 특별히 생각하는 지역”이라며 “인천시교육청 홍보대사로 위촉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교육청의 얼굴로서 누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여러 공익활동을 함께 잘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교육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수락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조나단과 함께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가는 인천교육의 모습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