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김건 기자] KT 주도로 지난해 출범한 '디지털 시민 원팀(One-Team)'이 본격활동에 나섰다.

KT는 경기도교육청 관내의 수원시 효동초등학교에서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디지털 시민 관련 공개 수업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공개 수업은 디지털 시민 원팀 교육 분과에서 추진하는 디지털 시민 교육 인프라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KT와 경기도교육청, 이화여대, 연세의료원 관계자를 비롯해 경기도교육청 내 장학사와 교사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말 디지털 시민 원팀은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디지털 세상을 위해 함께 행동하겠다’는 취지로 KT를 비롯한 22개 기관과 출범했다.

참여기관들은 교육, 기술·연구, 피해지원 분과로 나눠 디지털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실행 과제를 도출하고 협력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교육 분과에서는 올바른 디지털 활용 문화를 위한 교육 인프라 구축에 협력 중이다.

KT는 디지털 시민 서포터즈 20명을 양성해 전국 지역아동센터에서 80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 시민 교육을 시행해왔다.

KT가 양성한 디지털 시민 서포터즈가 KT와 이화여대, 서울교대, 서울시 및 경기도 교육청이 협력해 개발한 디지털 시민 교육 커리큘럼과 교구 등을 토대로 수업을 진행했다.

디지털 시민 원팀 교육 분과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시작으로 전 세대별 맞춤형 디지털 시민 교육의 실질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디지털 시민 점수 모델을 개발해 교육-진단-피드백-교육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몰입도 높은 디지털 시민 교육으로 디지털 상의 위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KT ESG경영추진실장 김무성 상무는 “우리의 미래 세대가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더 나은 디지털 세상을 누리는 디지털 시민이 될 수 있도록 디지털 시민 원팀 내 전문가들이 역량을 다하고 있다”며 “KT도 디지털 시민 원팀 참여 기관의 장점과 역량들이 시너지를 내며 실질적인 내재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