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가운데)이 체육관시설을 돌아보고 있다. ⓒ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가운데)이 체육관시설을 돌아보고 있다. ⓒ수원시

-국제대회 열 수 있는 아이스링크 갖춰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수원시는 1일 광교개발이익금 500억 원과 시비 50억 원 등 총 550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의 국제 규격 아이스링크를 갖춘 광교복합체육센터가 개관하고 센터 로비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교호수공원 내에 건립된 광교복합체육센터는 연면적 1만2,652.55㎡,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2018년 3월 착공해 2022년 9월 준공했다.

1층에는 아이스링크와 수영장, 휴게실·음식점·카페 등이, 2층에는 1,500석 규모 관람석(아이스링크·수영장)이 있다.

아이스링크(30m*60m)는 국제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규격으로 선수대기실·코치실·의무실 등을 갖췄다. 2023년 4월, 광교복합체육센터 아이스링크에서 ‘세계여자아이스하키 선수권 대회’가 열리는데, 한국에서 세계여자아이스하키 선수권대회가 열리는 건 처음이다.

50m*10레인 규모 수영장에는 샤워실·탈의실·보관함 등이 있으며, 공인 3급 시설로 시도 연맹 주최·주관 선발대회, 도민체전 등을 개최할 수 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 박광온 의원(수원시정), 수원시의원, 경기도의원, 시민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광교복합체육센터 개장으로 시민들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광교복합체육센터는 우리 시 동계스포츠와 마이스(MICE) 산업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