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필굿이 고래사어묵과 팝업 스토어 ‘굿잡 어묵바’를 오픈한다. ⓒ오비맥주
▲오비맥주 필굿이 고래사어묵과 팝업 스토어 ‘굿잡 어묵바’를 오픈한다. ⓒ오비맥주

- 12월 2~18일, 서울 성수동․부산 해운대서 팝업 스토어 운영

- 필굿과 어울리는 ‘어묵 추로스’ 등 팝업 스토어 한정 메뉴 출시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오비맥주 발포주 브랜드 필굿(FiLGOOD)이 부산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어묵 브랜드 ‘고래사어묵’과 협업해 팝업스토어 ‘굿잡 어묵바’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2월 2일부터 18일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필굿의 캐릭터인 고래와 유명 어묵브랜드인 ‘고래사’의 위트있는 협업을 통해 색다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한다.

‘굿잡 어묵바’ 팝업스토어에서는 올 한 해 치열하게 살아온 소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다양한 굿즈를 증정하는 현장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굿잡 어묵바 서울’은 힘든 하루를 마치고 필굿과 어묵을 즐기는 집과 같은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로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다. ‘굿잡 어묵바 부산’은 바닷가 앞 포근한 감성포차를 콘셉트로 해운대 중동에 위치한 고래사어묵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운영된다.

굿잡 어묵바에서는 ▲필굿 오리지널 ▲엑스트라 ▲세븐 등 3가지 종류의 필굿과 고래사어묵의 대표 메뉴인 문어볼 타코야키, 모둠꼬치 등을 즐길 수 있다. ‘어묵 추로스’와 ‘어묵면 칩’은 이번 협업을 위해 개발된 특별 메뉴다.

홈술족을 위해 필굿 제품 2캔과 고래사어묵 2종으로 구성된 투고백(To Go Bag) 패키지도 판매한다.

팝업스토어에는 ‘어묵 꽂기 챌린지’, ‘필굿과 어묵 페어링 투표’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필굿X고래사어묵’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굿잡 어묵바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최대 1시간 반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필굿 공식 인스타그램의 링크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Z세대가 사랑하는 소확행 발포주 필굿이 홈술 안주 ‘고래사어묵’과 협업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필굿의 매력을 알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필굿은 소비자들의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