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 파주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파주시
▲김경일 파주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파주시

-김경일 시장, "파주장단콩 우수성 전국에 알리는 동시에 지역경제 이바지"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임진각에서 열린 '제26회 파주장단콩축제'에서 20억8,000만원의 판매 성과를 거둬 지역경제와 농가 소득증대에 큰 성과를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웰빙명품 파주 장단콩'라는 주제로 장단콩축제를 개최한 파주시와 축제위원회는 뛰어난 품질의 장단콩을 준비했으며, 이번 축제에서는 장단콩 73.8톤, 8억8,000만원과 기타 농산물을 포함한 전문음식점 12억원 등 총 20억8,000만원의 수익이 창출됐다고 밝혔다.

축제 첫날부터 파주장단콩을 사려는 소비자의 발길이 이어졌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도 축제장을 가득 메웠다.

축제장에는 장단콩 판매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단콩요리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장터와 버블쇼, 마술쇼, 수산물 전시관 등 즐길 거리가 마련됐으며, 이 밖에 전통민속공연, 주민자치 공연, 화합과 번영의 한마당 등 각종 공연을 통해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제26회 파주장단콩축제 ⓒ파주시
▲제26회 파주장단콩축제 ⓒ파주시

올해 행사는 기상 악화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성황리에 진행돼, 경기 침체로 부진을 겪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도시민과 농어촌 주민 간 교류하는 화합의 장으로 막을 내렸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장단콩축제는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한 파주지역 농업인들이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는 중요한 행사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파주장단콩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대표행사”라며, “청정자연에서 뿌리내린 파주장단콩이 최고의 품질과 명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