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스타 2022’ 공식포스터 ⓒ부산광역시
▲ ‘지스타 2022’ 공식포스터 ⓒ부산광역시

- 벡스코서 17일부터 나흘간 열려…역대급 볼거리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벡스코에서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2(이하 지스타)’가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해 3월 2028년까지 지스타 개최도시로 재선정돼 올해로 14년째 개최도시(Host CITY)가 됐다. 지스타는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이 주관하는 국제게임 전시회이다.

‘다시 한번 게임의 세상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지스타’에서는 제2전시장까지 전시 체험 공간을 확장하고, 국내외 주요 게임사가 참가를 결정하면서 참관객에게 ‘역대급’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지스타에서는 게임 전시공간이 대폭 확장된다. 벡스코 제1전시장을 포함한 제2전시장 3층까지 BTC관을 확장해 참관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확대 제공한다. 또한, 벡스코 제1전시장 광장 일대에 야외행사장도 운영하여 참가 기업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의 26개 게임기업도 BTB관 내에 부산공동관을 통해 마상소프트의<DK온라인>, 투핸즈인터랙티브의<플레이디딤>, ㈜앱노리의 <올인원 썸머 스포츠 VR> 등 38개의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지난 9월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에 참가했던 40개 인디개발사(팀)도 ‘지스타 X BIC 쇼케이스’에 참여 비즈니스 기회를 갖게 된다.

이 외에도 지역 게임기업과 협력해 지스타 IP와 게임 콘텐츠 IP를 활용한 지스타 굿즈(8종)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개막식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박형준 부산시장, 강신철 지스타 공동조직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그동안 많이들 기다리셨다.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정상화되는 지스타기 때문에 국내외 게임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만큼, 행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부산시를 비롯한 주최·주관사 모두가 총력을 기울였다”며, “다시 한번 게임의 세상으로 시민 여러분들을 초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