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채널 이미지 ⓒ부산광역시
▲히스토리채널 이미지 ⓒ부산광역시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의 미식을 외국인의 시선으로 그려낸 「The Palate of City;Busan」(미각의 도시:부산)이 TV와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 등을 통해 아시아 19개국에 방송된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다큐멘터리 채널 히스토리와 함께 제작한 이번 영상은 부산의 음식을 외국인 진행자의 관점에서 4편의 에피소드 형태로 구성됐다. 부산의 미식에 역사와 사람들의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함께 담아 입체적으로 조명했다. 

영상은 각 25분 분량으로, 길거리 음식인 토스트와 비빔당면, 해산물, 눈꽃붕장어회, 한우, 디저트&커피 등 음식의 다채로움과 현장의 생동감을 담아 부산의 미식을 전달한다. 오는 12월 중순까지 히스토리 채널, 티빙, 애플TV, 훌루 등을 통해 대만,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총 19개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최근 세계적인 매거진 ‘내셔널지오그래픽(미국)’의 2023년 세계 최고 여행지 25에 부산이 선정돼 커피와 맥주 등 부산의 미식이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며 “K-콘텐츠 등 한국문화에 관심이 높은 세계인에게 세계적인 미식 도시와 견줘도 손색없는 부산의 다채로운 미식을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미식관광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히스토리 채널은 에이앤이 네트웍스 소유의 다큐멘터리 채널(본사 미국 뉴욕)로 160여 개국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팩츄얼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