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2.2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환경 산업
[SR환경] 롯데호텔, 임직원 대상 탄소중립 챌린지 성료
  • 박현주 기자
  • 승인 2022.10.26 10:44:00
  • 댓글 0
▲롯데호텔 임직원들이 텀블러 사용하기를 실천하고 있다. ⓒ롯데호텔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호텔이 ESG 경영 차원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기후행동 1.5℃ 탄소중립 챌린지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롯데호텔은 지난해 10월 환경부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탄소 저감 행동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부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안내서 및 확산 가이드라인에 따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진행했다.

롯데호텔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활 속 탄소 저감을 실천하고 기후행동 1.5℃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인증하는 기후행동 1.5℃ 탄소중립 챌린지를 지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했다.

롯데호텔은 5월부터 자체적으로 시행한 일일 탄소중립 퀘스트 캠페인과 연계해 텀블러 사용하기, 손수건 사용하기, 계단 이용하기 등 총 5가지 항목을 제안했다.

임직원들은 5가지 중 원하는 기후행동 실천에 도전하고, 실천 사진과 간단한 활동 소감을 업로드해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호응을 얻으며 탄소중립 실천일기 누적 건수 1,600건 이상, 자체 캠페인 일일 탄소중립 퀘스트와 합산해 총 4,900건을 기록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다회용 대용량 어메니티 도입 및 그린 트래블러 플로깅 서포터즈 모집 등 호텔 곳곳에서 다양한 ESG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고객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는 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