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족이 제출한 지난 '2021 사랑의 일기 큰잔치 응모자의 2차 과제물'ⓒ인추협
▲한 가족이 제출한 지난 '2021 사랑의 일기 큰잔치 응모자의 2차 과제물'ⓒ인추협

-10월 10일 1차 일기 심사 점수와 2차 과제물 점수 합산해 수상자 선정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인추협)은 SR타임스가 후원하는 '2022 사랑의 일기 큰잔치 세계 대회' 응모자 가운데 1차 심사를 통해 2차 과제물 제출 대상자를 선정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전국 173개 초, 중, 고, 대학교와 미국, 필리핀 등의 해외에서 5000여 명의 학생들이 '2022 사랑의 일기 큰잔치 세계 대회'에 응모했다. 학교별 예선을 통해 본선에 1862명이 응모하여 지난 10월 25일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1차 심사를 한 결과, 2차 과제물 제출 대상자 392명을 선정하여 10월 1일 발표했다.

2차 과제물 제출 대상자는 오는 7일까지 2차 과제물을 제출하게 되고 10월 10일 2차 과제물 심사를 통해 1차 일기 심사 점수와 2차 과제물 점수를 합산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점수와 내용에 따라 교육부장관, 환경부장관, 통일부장관, 각 시도시장, 도지사, 각 시도의회의장, 각 시도교육감, 기타 언론기관장 명의의 수상자로 추천할 예정이다.

사랑의 일기 큰잔치 세계대회 2차 과제물은 4절지나 A4용지 4장 크기와 비슷한 크기의 모조지, 색지 등에 세로로 가족 신문 형태로 제작하게 되어 있으며 주제는 '우리 가족, 안전, 환경, 통일과 자유 주제'로 정했다.

세부항목별로 주제 '우리 가족'은 우리 가족 이야기, 우리 가족 자랑, 화목한 우리 가정 모습, 서로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편지글, 봉사활동 모습, 우리 가족 여행 이야기, 예의바르고 효도하는 우리 가족, 우리 가족의 장래 희망, 꿈, 계획 등을 포함한다.

또 주제 '안전'은 우리 가족이 함께 지킨 안전 생활(교통 안전, 화재 예방, 코로나19감염 예방 등), 내가 실천한 안전 생활, 안전 포스터, 안전 만화, 우리 가족이나 내가 실천한 안전 봉사활동이나 이웃돕기, 안전 생활을 위해 수고하시는 분들께 보낸 감사편지글, 안전에 대한 나의 생각, 우리 가족들의 안전 소감 등을 포함한다.

주제 '환경'은 우리 가족이 함께 실천한 환경오염 예방, 내가 실천한 환경오염예방, 내가 생각하는 환경오염 예방, 탄소배출량 절감 방안, 내가 실천하는 대기 오염 예방 활동, 환경에 대한 나의 생각, 우리 가족들의 환경에 대한 소감, 내가 실천한 봉사활동이나 이웃돕기, 환경 포스터, 환경 글짓기, 환경 만화,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실천의지,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의 원인과 대응노력, 생활 속 온실가스저감 및 에너지절약 실천방법,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수고하시는 분들께 보낸 감사 편지글 등을 포함한다.

주제 '통일'은 전방 견학이나 통일에 관한 체험 활동, 내가 생각하는 통일, 우리의 소원은 통일에 대한 가족의 소감문, 할아버지께 듣는 6.25전쟁 이야기, 남북통일을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통일글짓기, 통일 만화, 통일 포스터, 내가 실천한 봉사활동이나 이웃돕기, 국군아저씨께 보낸 감사편지글 등을 포함한다.

마지막으로 '자유주제'는 우리가 바라는 바르고 밝은 사회 모습, ‘이런 것들은 꼭 고쳐야 한다.’ 우리들이 꼭 지켜야 할 사회 질서,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 등에 대해 가족과 함께 토의하고 토의 내용을 가족 신문 형태로 제작한다.

2022 사랑의 일기 세계대회 주최측 관계자는 "2차 과제물은 가족이 함께 주제를 정하고 가족 구성원의 도움으로 함께 제작하게 하여 제작 과정에서 가족 간의 화목을 도모하고 의사소통의 기회와 인성 교육의 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