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창립 25주년을 맞아 행정안전부와 개발원이 대한민국의 디지털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개발원은 내달 5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시 중구 소재 코리아나호텔 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제1회 디지털 지역혁신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개발원과 독일의 프리드리히 나우만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새 정부의 국정과제인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에 맞춰 디지털 지역혁신을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살기 좋은 지방시대, 지역 디지털 정책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포럼에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을 비롯해 중앙·지자체, 유관기관, 공공·학계·산업계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은 1·2부로 나뉘어 운영된다. 1부에서는 개회식과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장의 기조연설로 포럼의 서막을 연다.

2부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지자체를 위한 디지털 혁신의 미래와 비전'이라는 주제로 페르난도 빌라리뇨(Fernando Vilariño) 컴퓨터 비선센터 부소장과 개발원 이태영 디지털정책기획부장의 발표가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지방정부의 데이터 활용방안 및 향후과제'라는주제로 빌프리트 베른하르트 교수와 서울과학기술대학 성욱준 교수가 발표를 진행한다.

이재영 원장은 "개발원 창립 25주년을 맞아 글로벌 디지털 트렌드를 공유하고 디지털 지역혁신을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며 "포럼에 많은 분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면서 디지털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발견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럼 참여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개발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