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광역시장 ⓒSR타임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SR타임스

[SRT(에스알 타임스) 김종섭 기자] 박형준 시장은 추석 연휴를 한 주 앞 둔 2일, 오후 민생경제와 재해위험우려지역 현장 방문에 나선다.

박 시장은 영도 남항시장을 방문해 실제 명절 주요 성수품 물가를 살펴보면서 지역 주민, 청년 상인 등과 소통하며, 동백전 이벤트 등 최근 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민생안정 대책의 정책 효과를 직접 챙긴다.

특히 추석 수요와 맞물려 물가상승이 가중될 상황을 사전에 대응하고자, 부산시는 지난 8월 24일 대책회의를 열어 주요 성수품 공급량 확대, 가격 모니터링 및 지도·점검, 동백전 추석 이벤트 개최 등의 ‘추석 명절물가 안정 대책’을 마련, 지역사회 내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강한 세력을 유지하여 추석 연휴 직전 한반도에 근접함에 따라, 박 시장은 지난해 낙석 사고가 발생했던 암남2지구 급경사지 현장 및 긴급조치 사항을 직접 점검하며, 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에 신속한 정비사업 추진으로 시민 안전을 확보하고, 시역 내 태풍 및 집중호우 관련 재해위험지역을 선제적으로 점검하여, 재난대응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시는 오늘 오전 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제11호 태풍 대비 상황판단 및 대책회의를 개최하여 하천·배수펌프장 운영, 강풍·침수·산사태 대비 안전대책 등 태풍 대비 중점 관리사항을 점검함과 동시에 예찰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암남2지구 급경사지는 내년 초 공사에 들어가 우수기 이전에 복구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조그만 방심이 대형 사고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여러 차례 목격한 바 있다"며 "태풍 내습에 경각심을 가지고, 태풍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철저히 준비해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경기 하강 국면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물가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는 만큼, 시에서 추진 중인 민생 대책의 정책효과를 직접 현장에서 점검할 예정"이라며 "특히, 명절 밥상 물가 관리 등 점검 과정에서 들리는 현장의 목소리를 잘 반영하여, 시민 모두 따뜻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