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 전경
▲성남시청 전경

- 결혼, 출산, 육아, 가족사랑 들어간 정책 및 표어 공모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17일 국가 전체적인 인구감소 문제에 관한 시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9월 23일까지 인구정책에 관한 아이디어와 표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모든 세대가 함께 나누고 누리는 행복한 성남을 만들기 위한 결혼, 출산, 육아, 가족사랑이 들어간 표어다.

인구정책 아이디어 분야는 ▲저출생‧고령사회 극복방안 ▲인구 유입 확대 방안 ▲ 인구문제 개선 방안을 제안 받는다.

표어 분야는 20자 이내의 문장에 ▲결혼과 양육하기 좋은 도시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행복한 가정 ▲살기 좋고 미래가 있는 도시 ▲저출생‧고령사회 대응 의지 등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성남시민, 성남지역 직장, 초중고대학(원)에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표어 2개 분야를 동시에 응모해도 된다.

참여하려면 공모 신청서(성남시 홈페이지→시정소식→새소식)에 아이디어, 표어 제안이유 등의 내용을 적어 성남시청 정책기획과 담당자 이메일(child25@korea.kr)이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시는 창의성, 실현 가능성,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 심사해 아이디어 분야 20건(명), 표어 17건(명) 등 모두 37건(명)을 10월 말 선정해 총 300만원 상당의 성남사랑상품권을 시상금으로 준다.

선정한 아이디어와 표어는 실무 부서와 협의, 조정 후 성남시 인구정책 추진에 반영한다.

통계청 발표 자료를 보면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은 2021년 0.81명으로, 출생아 수를 처음 기록하기 시작한 1970년대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고, 총인구도 줄어 2020년 5,184만명에서 2070년에는 3,766만명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