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오리온은 올해 연결기준 상반기 영업이익이 1,983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3% 상승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액은 1조2,805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16.0% 증가했다.
오리온은 "한국 비롯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전 법인이 비용 효율화에 역량을 집중해 호실적을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한국 법인은 매출액 4,479억원을 기록해 13.7%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696억원으로 5.3% 성장했다. 시장점유율 확대 전략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파이류와 비스킷류의 매출이 크게 늘며 성장을 견인했다.
간편대용식 카테고리의 성장과 건강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마켓오네이처 및 닥터유 브랜드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5%, 15% 성장하며 힘을 보탰다. 젤리 카테고리 역시 ‘마이구미 알맹이’ 등 신제품 효과에 힘입어 매출이 34% 성장했다.
중국 법인은 지난해 다소 부진했던 실적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 등으로 매출액이 5,684억원을 기록하며 8.9%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852억원을 기록해 42.7% 성장했다.
베트남 법인은 매출액이 1,957억원을 기록하며 34.4%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331억원으로 40.8% 성장했다.
러시아 법인은 매출액 788억원을 기록해 55.7%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116억원을 달성하며 54.0% 성장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와 신규 카테고리 진출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원가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외형 성장과 수익성 제고를 동시에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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