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첫 의정 활동 ⓒ경기도의회
▲제11대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첫 의정 활동 ⓒ경기도의회

-황진희 위원장, “경기교육의 미래를 새롭게 만들기 위해 최선 다할 것”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는 지난 11일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제11대 전반기 첫 상임위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의정 활동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으로는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4)이 선출됐으며 이학수 의원(국민의 힘, 평택5), 조성환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2)이 각각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제11대 전반기 첫 의정활동인 362회 임시회 제1차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에서는 교육기획위원회 소관 실국과에 대한 2022년 주요업무 보고와 질의 답변으로 진행됐다.

황진희 위원장은 업무보고에 앞서 모두 발언을 통해 “상호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통해 경기교육의 미래를 새롭게 만들어 가는 상임위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기획위원들은 도교육청 대변인, 기획조정실, 교육정책국, 교육과정국 등 소관 실국과에 대한 업무 보고를 받고, ▲실효성 있는 생존수영교육 ▲교권보호 ▲다문화어울림교육 운영 내실화 ▲학교폭력 ▲고교학점제 등 교육청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와 적극적인 의견을 개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진희 위원장은 “업무보고 중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향후 경기교육정책에 대한 주요 방향설정과 예산 편성 등 업무추진 시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집행부 공무원들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