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9.25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행복얼라이언스, SK스토아·증권·이노베이션 등 '행복두끼 프로젝트' 진행
  • 최형호 기자
  • 승인 2022.08.05 14:31:01
  • 댓글 0
ⓒ행복얼라이언스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는 SK스토아, SK증권, SK이노베이션, 행복나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행복도시락 광주서구센터, 정읍여성의용소방대, 정읍시자원봉사센터 총 8개 기관과 협력해 정읍시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사각지대 아동들이 끼니 걱정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멤버사인 기업과 지방정부, 지역사회가 협력해 국내 아동의 결식제로(ZERO)를 목표로 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 지원 대상은 코로나19의 장기화, 물가 상승 등으로 끼니 공백이 생긴 정읍시 사각지대 결식우려아동 약 50명이다. 지원 기간은 12개월로, 총 1만3,200식의 도시락을 제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다양한 역량을 가진 기관이 참여한 만큼 구체적인 역할을 분배해 업무 협약도 진행했다.  정읍시는 지역 내 사각지대 결식우려아동을 발굴하고, 사업 종료 후에도 급식 지원 제도에 편입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SK스토아, SK증권, 행복나래는 행복얼라이언스에, SK이노베이션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행복도시락 제조를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지역 사정에 밝은 정읍 지역사회도 다수 참여해 결식우려아동 문제해결을 위한 협력에 참여했다. 행복도시락 광주서구센터, 정읍여성소방대, 정읍시자원봉사센터는 도시락 제조 및 배송, 식단 관리와 위생 관리 전반을 맡아 실질적인 아동의 건강을 책임지는 업무를 맡았다.

협약에는 SK스토아 김정우 그룹장, SK증권 이창용 전무, 행복나래 임은미 실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병설 사무처장, 행복도시락 정홍채 센터장, 정읍여성의용소방대 김성순 대장, 정읍시자원봉사센터 김용복 센터장, 정읍시 이학수 시장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본부장은 “앞으로도 협력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콜렉티브 임팩트’ 방식을 통해 결식 제로(ZERO)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chh0580@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