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시리즈를 개최한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시리즈를 개최한다. ⓒ크래프톤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크래프톤이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인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시리즈(NMOS)'를 개최하고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NMOS는 지난 2월 진행된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NMOC)' 이후 뉴스테이트 모바일에서 두 번째로 진행하는 대회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을 즐기는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레벨과 티어에 상관없이 만 15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최종 우승 상금을 비롯해 주차별 우승 상금과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걸고 7주간 경쟁을 펼치게 된다. 대회는 매주 금요일에 진행되는 예선과 토요일에 열리는 본선으로 구성되고 예선을 통해 결정된 상위 16개 팀이 해당 주의 본선에 진출한다.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해 해당 주차의 승리팀이 결정되며 승리팀은 주차 별 우승 상금을 획득하게 된다. 이외에도 주차 별 1,2위 팀과 누적 포인트 상위 4개 팀이 결선에 진출한다.

이번 대회는 보다 많은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오는 12일부터 추석 연휴를 제외한 다음달 24일까지 예선 및 본선을 진행하며 상위 16개 팀을 대상으로 한 결선을 10월 1일에 진행한다. 결선을 제외한 1~6주차까지는 주차별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각 주차 별로 중복 참가가 가능하다. 아울러 오후 6시30분에 진행되는 본선과 결선을 뉴스테이트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중계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