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국토정보 창업공모전 포스터.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
▲제1회 국토정보 창업공모전 포스터.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

- LX공사 ‘제1회 국토정보 창업 공모전’ 개최

- 전북 LX공간드림센터 창업자금·입주공간·컨설팅 등 지원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가 공간정보산업 성장환경 구축과 창업정책의 관심도를 높이고, 혁신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해 ‘제1회 국토정보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1일 LX공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공간정보 분야 창업지원을 위해 개최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참가자격은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디지털트윈, 드론 등 공간정보를 활용한 전 분야 ▲재생에너지, 미래차 등 친환경ㆍESG 분야 ▲메타버스, ICT 등 신산업 등 세 가지 분야다.

LX공사는 1차 서면 심사,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총 5개 예비창업자(기업)를 선발할 예정이다. 대상에 3,000만원 등 총 1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또 선발된 예비창업자(기업)에게는 ▲무상 창업공간 ▲컨설팅 ▲교육 ▲국내·외 마케팅 등 다양한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창업공간은 전북 전주시 신산업융복합지식산업센터에 위치한 LX공간드림센터(전북)에 마련된다.

공모전 신청은 ‘LX공간드림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이뤄진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카카오채널 ‘LX공간드림센터’ 또는 LX공사 ESG경영처에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