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그룹
ⓒJW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JW그룹은 경기도 과천시장애인복지관에서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 'JW 조이워킹(JW Joy-Walking)'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신영섭 JW중외제약 대표이사는 이학준 과천시장애인복지관장에게 기부금 5,000만 원을 전달하고, 로봇을 활용한 장애인 재활 현장을 참관했다. 

기부금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한 웨어러블 보행 재활 로봇 구입에 사용된다. 이 로봇은 뇌성마비, 뇌졸중, 척추손상 등으로 인해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의 재활 훈련을 도와주는 의료기기다. 로봇을 착용하면 장애인 스스로 평지 보행, 계단 오르기가 가능하다.

JW 조이워킹 캠페인은 JW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인 'JW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JW홀딩스, JW중외제약, JW신약, JW생명과학, JW메디칼 등 10개 관계사 임직원들이 참여한 걸음 기부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16일부터 한 달간 걸음 1억 보, 기부금 5000만 원을 목표로 모바일 사회공헌 플랫폼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했다. 

JW그룹 임직원들은 캠페인 개시 후 18일 만에 목표걸음 수인 1억 보를 조기 달성했다. 한 달간 최종 집계 결과는 임직원과 가족 1,508명이 동참했으며 총 1억8,500만 보를 기록했다.

신영섭 JW중외제약 대표이사는 "JW그룹 임직원들의 발걸음이 웨어러블 재활로봇을 통해 보행장애인의 용기와 도전의 발걸음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ESG경영의 전사적 확산과 동참을 위해 ESG 각 요소를 다양하게 접목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JW그룹은 2022년도 제1차 ESG위원회 경영보고회에서 'JW 그린 캠페인'을 의결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걸음 기부 캠페인 'JW 조이워킹'을 비롯해 일회용품 퇴출 및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운동 '웨이크업 텀블러',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는 'JW타워 차 없는 날' 등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