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SM그룹 제조부문 남선알미늄은 국내 처음으로 내, 외측 양면 시험을 통과한 ‘알루미늄 양면 방화창’ 개발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남선알미늄은 2021년 7월 개정된 새로운 건축법에 맞춰 알루미늄 업계 처음으로 내, 외측 양면 방화 테스트를 통과하했다.  

이번에 개발출시될 제품은 알루미늄 단열 방화이중창으로, 방화창 기준인 비차열 20분 이상의 성능테스트를 내, 외측 모두 통과했을 뿐만 아니라 창호분야에서 중요한 지표인 열관류율(낮으면 낮을수록 우수)을 1.0 이하로 통과했다.

이는 개정된 건축법에 맞춰 방화창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높은 만큼, 알루미늄 방화창 개발을 기다려주신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해 온 남선알미늄의 쾌거로 인정받고 있다.

SM그룹 우오현 회장은 "창호에너지 효율등급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만큼 창호의 본질적 기능은 물론, 양면 방화성능까지 갖춘 이번 제품이 알루미늄 방화창 시장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고객만족 극대화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남선알미늄 관계자는 "국내 건축∙창호관련 업계관계자들이 이번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는 만큼 알루미늄 방화창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