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영국 등 해외기업 6번째 인수…글로벌 사업 강화로 해외 영향력 강화

- 영국 자회사 통해 영국, 동유럽, 사우디아라비아 등 해외 수주 확대 노려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건설사업관리(PM)기업 한미글로벌이 영국의 PM전문기업인 ‘워커 사임’(Walker Sime)을 인수했다고 12일 밝혔다.

영국 북동부 맨체스터에 위치한 워커 사임은 1999년 설립돼 ▲PM ▲원가관리 ▲건축설계관리 등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설 분야의 컨설팅 경험을 갖춘 전문 인재들을 보유하고 있다. 워커 사임은 건축뿐 아니라 에너지 분야의 프로젝트도 다수 수행했다. 최근에는 민간 부문에서 공공 부문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미글로벌은 영국 법인을 통해 워커 사임의 지분 92.5%를 매입해 최대 주주가 됐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앞으로 건설 선진국 영국의 우수한 인력과 기술을 적극 활용, 글로벌 고객에게 전문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미글로벌은 지난 2019년에 영국의 PM 기업 케이투(K2)를 인수했다. 2010년에는 원가관리 기업인 영국의 터너앤타운젠드(Turner&Townsend)와 합작해 터너앤타운젠트 코리아를 설립한 바 있다. 한미글로벌은 이들 회사와 워커 사임과의 고객 공유, 서비스 확대 등으로 시너지를 창출하여 영국 내 사업을 확대하고 유럽 진출을 한층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영국은 최근 에너지 자립을 위해 원전 건설을 추진하고 있어 한미글로벌은 원전 경험이 있는 영국의 워커 사임, 케이투 등과 원전 시장에 참여할 수도 있다.

한미글로벌 관계자는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워커 사임의 역량을 더해 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해외 시장에서 PM 사업에만 국한하지 않고 개발사업과 에너지인프라 사업 진출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해외사업을 다각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미글로벌, 워커 사임 CI. ⓒ한미글로벌
▲한미글로벌, 워커 사임 CI. ⓒ한미글로벌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