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1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SR산업]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최창우 본부장, 전자정부 발전 유공 포장 수여
  • 최형호 기자
  • 승인 2022.06.23 16:33:07
  • 댓글 0
ⓒ한국지역정보개발원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2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회 전자정부의 날’ 기념식에서 개발원 최창우 IT정책융합본부장이 국민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자정부의 날은 전자정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디지털 정부혁신 주요 성과 및 차세대 정책 아젠다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이날 중앙부처 및 지자체, 학계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자정부의 날 행사에서는 개발원 이재영 원장이 축사를 맡았으며, 이 원장은 축사를 통해 "행정안전부를 중심으로 한 정보화의 기적으로 우리나라가 선진국 반열에 올라설 수 있었다"며 "개발원도 지역디지털 플랫폼 중심기관으로서 디지털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고 각 지자체가 지역 데이터를 자기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창우 본부장은 전자정부 구현 및 지역정보화를 통해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로 선정됐으며, 행정안전부 서보람 디지털정부국장으로부터 국민포장을 수여했다.

전자정부 발전유공 포상은 전자정부 정책‧전략 및 인프라 강화, 신기술 촉진분야 등의 국가발전 기여도나 국민생활 향상도, 고객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자를 정한다. 특히 포장은 전자정부 발전분야에서 10년 이상 공적을 쌓은 자에게 수여된다.

회사는 최 본부장이 개발원에서 지난 23년간 지자체의 전자정부 추진 지원을 위한 업무를 수행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에서 추진한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 및 대응을 총괄하는 등 경제방역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했다.

최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정보화 수준을 높이고 정부와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chh0580@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