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8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SR산업] 한화시스템, AI양재허브와 '인공지능 사업협력 MOU' 체결
  • 최형호 기자
  • 승인 2022.06.23 09:15:53
  • 댓글 0
ⓒ한화시스템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한화시스템이 AI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있는 AI양재허브와 '인공지능분야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AI양재허브와 다양한 협력을 통해 기술력이 검증된 유망 AI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AI양재허브에 입주한 스타트업들과 정기적인 기술 교류 네트워킹을 진행하며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화시스템과 스타트업이 함께 신기술 기반의 비즈니스를 발굴할 계획이다.

윤종영 AI양재허브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I양재허브 소속 기업과 한화시스템간의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인공지능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간 협력을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가며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유신 한화시스템 미래혁신센터장은 "한화시스템은 인공지능(AI)ž데이터(Data)를 기반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달성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제조 ▲국방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AI기반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성장 잠재력을 지닌 스타트업들과 다양한 협력 추진을 확대할 계획이며, 특히 당사가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서 상호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실 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AI양재허브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 스타트업 육성 전문기관으로 양재 일대를 인공지능 특화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2017년 12월에 개관했다.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하고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운영하고 있다. 2022년 6월 현재 100개에 달하는 입주사와 130여개의 멤버십 기업이 있으며 ▲오픈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프로그램 ▲투자유치 ▲네트워킹 ▲경영지원서비스 ▲인공지능 교육 등 원스톱(one-stop)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형호 기자  chh0580@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