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엔터테인먼트
ⓒ롯데엔터테인먼트

- 매버릭부터 루스터, 피닉스까지 상위 1% 해군 파일럿 영상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탑건: 매버릭’이 매버릭, 루스터, 행맨 등 파일럿들만의 문화인 ‘콜사인’에 대한 영상을 공개했다. 영화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다.

전투기 조종 중 교신을 위한 또 하나의 이름인 ‘콜사인’은 각 파일럿들의 개성을 담아내는 제 2의 이름으로 불린다. 콜사인은 각 파일럿들의 성 또는 그 사람에게 벌어진 사건 등을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영화 ‘탑건: 매버릭’ 내에서는 매버릭, 루스터, 피닉스 등 캐릭터들의 콜사인으로 이야기가 주로 진행된다.

ⓒ롯데엔터테인먼트
ⓒ롯데엔터테인먼트

공개된 콜사인 영상은 각 캐릭터들의 콜사인을 짚어주며 시작된다. 또한 “콜사인을 들으면, 그에 얽힌 스토리도 알게 된다”는 멘트와 함께 글렌 포웰이 맡은 캐릭터 ‘행맨’의 콜사인 탄생 이유에 대해 함께 보여주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글렌 포웰 외에도 모니카 바바로가 맡은 캐릭터 ‘피닉스’는 모니카 바바로가 동료 배우들과 전날 밤 늦게까지 함께 놀았어도, 다음날 지각하지 않고 나타나 연기를 하는 것에 놀라 동료들이 직접 붙인 콜사인이라는 후문도 있다. ‘탑건: 매버릭’은 상위 1% 해군 파일럿들 중에서도 최우수 수료생들을 다시 모은 프로젝트를 그린다.

ⓒ유니버설뮤직
ⓒ유니버설뮤직

영화의 사운드트랙 라인업도 화제다. 이번 ‘탑건: 매버릭’의 사운드 트랙 참여자 중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인물은 바로 레이디 가가다. 레이디 가가는 ‘탑건: 매버릭’의 사운드 트랙인 ‘Hold My Hand’ 가수로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사운드트랙 작곡에도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어 밴드 원리퍼블릭의 참여도 눈길을 끈다. 여러 대표곡을 탄생시킨 미국 팝 락 장르의 대표 주자인 원리퍼블릭은 이번 ‘탑건: 매버릭’의 OST ‘I Ain’t Worried’를 불러 풍성한 사운드트랙을 완성했다.

여기에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음악 감독 한스 짐머가 ‘탑건: 매버릭’의 음악 감독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한편 ‘탑건: 매버릭’은 칸영화제 공식 상영 이후 호평이 끊이지 않으며,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를 기록하고 있다. 제작자 톰 크루즈의 몸을 아끼지 않는 액션 연기는 물론, 수개월 간의 항공 훈련 프로그램을 소화한 마일즈 텔러, 글렌 포웰, 모니카 바바로 등 할리우드 라이징 스타들의 열연이 더해져 완벽한 팀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탑건: 매버릭’은 오는 6월 22일 국내 개봉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