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6.28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SH공사, 제8회 SH청년건축가 설계 공모전 개최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2.05.18 18:20:07
  • 댓글 0

- ‘고품격 도시 건설을 위한 미래형 주거‧건축 가치 발굴’ 주제

- 대상 3개 팀 1,800만원 등 30개 팀에 상금 지급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고품격 도시 건설을 위한 미래형 주거‧건축 가치를 발굴하기 위해 청년 건축가들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SH공사는 ‘고품격 도시 건설을 위한 미래형 주거‧건축 가치 발굴’을 주제로 ‘제8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은 2015년 청년층 건축학도 양성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이다.

청년층의 공공사업 참여 기회제공 위해 시작해 올해 8회째를 맞았다. 매년 약 200개 팀이 참가해 수준 높은 작품을 제출했다고 SH공사는 설명했다.

올해 공모전은 한국철강협회와 함께 공동으로 주관한다. SH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100년 이상 지속가능한 고품질 공공주택, 도심지 공동주택의 미래 단지상 등을 구현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도시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모델을 찾을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자유주제’와 ‘지정주제’ 등 2개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참가자는 최대 3인 이하 1팀을 구성할 수 있다. 오는 6월 17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올해는 주제 구분 없이 총 30개 팀을 선정해 대상 3개 팀 1,800만원을 비롯해 총 3,2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상금 외 별도 작품집과 공개 전시 기회도 주어진다.

작품 접수는 오는 8월 5일까지 별도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응모대상은 현재 대학·대학원에 재학(휴학) 중이거나 졸업 후 5년 이내인 경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SH공사는 공모전 주제에 대한 참가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스마트 건설 ▲모듈러 ▲노후 공공주택 재건축 방향 등 관련 연구자료 등을 오는 6월 중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1차 심사를 통해 30개 작품을 선정하고 이 중 우수작 10개 작품에 대해 제안자의 공개 발표를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9월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최종 결과를 공개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SH도시연구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울의 미래 주거·건축 가치 모델을 제시할 수 있는 청년건축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이라며 “SH공사는 앞으로 집 걱정 없는 고품격 도시 건설 과정에 청년건축가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