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7.5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KT&G·부산진구청, 서면1번가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2.03.21 18:21:51
  • 댓글 0
▲KT&G와 부산진구청의 서면1번가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 ⓒKT&G

- 상상마당 사거리 환경 개선, 소상공인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 협력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KT&G는 부산진구청과 서면 지역의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8일 체결된 이번 협약은 KT&G상상마당 부산이 위치한 서면 1번가(상상마당 사거리)를 중심으로 스마트관광 활성화와 신발산업특구의 브랜드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KT&G는 앞으로 상상마당의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부산진구청에서는 행정적 지원과 홍보 등을 협력하게 된다.

KT&G상상마당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6일 지역 상인들과 ‘플리마켓’을 연다. ‘상상하는 마케트’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플리마켓에는 총 35팀이 참여한다. ‘샴푸바 만들기’ 등 무료 체험클래스가 제공된다. 부산진구청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상상마당 사거리를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해 다채로운 행사를 지원해 나간다.

상상마당 사거리 중심의 거리 환경 개선도 진행된다. 지역 아티스트와 기관을 연계해 보도블럭에 문화를 주제로 그림을 입혀 활기를 더할 계획이다. 또 양 기관은 서면의 신발산업특구 특성을 살리고 소상공인과 상생협력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부산 서면1번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상상마당 부산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부산진구청과의 협력을 통해 서면1번가가 부산의 대표 문화‧관광 명소로 거듭나고,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상상마당 부산은 2020년 9월 부산 서면에 개관한 다섯 번째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문화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 오고 있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