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1.29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금융·증권
KEB하나은행, 어르신 금융상담 창구 확대 운영
  • 김소정 기자
  • 승인 2016.08.23 18:07:07
  • 댓글 0
▲ ⓒ KEB하나은행

[SR타임스 김소정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고령손님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적극 실천하기 위해 '어르신 금융상담 창구'를 전국 820개 점포에 설치, 운영하고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지난달 ‘고령자 전용 서비스 우수은행 선정’을 계기로 소비자보호본부내 전담 부서를 설치해 고령손님에 대한 정책을 마련하고, 영업점에는 오랜 경험과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 우수 인재를 전담 인력으로 배치해 최고 수준의 어르신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콜센터 ARS는 어르신이 듣고 이해하기 쉽도록 ‘느린말 서비스’를 시행하고, 전화상담은 시니어 전문 금융상담원을 배치해 고령손님의 특성에 맞게 알기 쉬운 용어로 상담하고, 설명한 내용을 재확인해 드리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금융소외계층의 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을 운영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OTP’, ‘점자 ATM기’, ‘점자 보안카드’ 등을 운영하는등 금융취약계층의 편의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관계자는"금융감독원의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에 적극 동참하고, 손님께 행복을 드리는 금융상품, 시장이 원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손님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그룹의 핵심 가치를 실현하고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소정 기자  ksj@srtimes.kr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