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1.29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금융·증권
신한카드, ‘PC용 FAN페이(앱카드)’ 서비스 오픈
  • 김소정 기자
  • 승인 2016.08.22 12:42:39
  • 댓글 0
▲ 신한카드가 보안프로그램 필요 없는 PC용 FAN페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 신한카드

[SR타임스 김소정 기자] 비밀번호 6자리만 누르면 되는 모바일 간편결제를 PC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업계 최초로 웹 표준에 맞춘 기술 구현을 통해 PC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 없이 비밀번호 6자리만 누르면 결제가 가능한 ‘PC용 FAN페이(앱카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오픈한 ‘PC용 FAN페이’ 서비스는 기존 PC 결제시 입력하였던 카드번호 등 결제정보 등록 절차를 진행할 필요가 없다. PC에서 최초 1회 FAN페이 결제시 ‘PC용 FAN페이’ 약관 동의를 선택하고 앱을 통해 결제하면 서비스 가입이 완료되고, 다음 결제부터는 고객이 가입한 PC정보를 확인하여 신한FAN의 6자리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또한, ‘PC용 FAN페이’ 서비스는 Non-액티브X 보안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사용자 PC에 공인인증서나 실행 파일 등도 설치할 필요가 없다. 신한카드는 이러한 결제 환경의 획기적 개선이 PC 소프트웨어 정보와 FAN페이 결제 정보를 연결시켜 인증하는 웹 표준화 기술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그동안 보안프로그램 설치로 인해 PC 속도가 느려지거나 상호 충돌해 PC가 오작동하는 경우가 있어 소비자의 애로점이 있었다”며, “금번 ‘PC용 FAN페이’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성이 증대된 것처럼 향후에도 사회적인 금융거래 신뢰도를 향상시켜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을 지속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소정 기자  ksj@srtimes.kr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