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2022년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국민참여 공모전’을 3월 2일부터 6월 2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공모전은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변화하는 교통 환경을 반영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출제 가능한 모든 주제를 대상으로 문제를 모집한다.

세부 주제 예시로는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 ▲‘보행자 우선도로’ 제도 관련 ▲교차로 우회전 시 준수 사항 ▲PM, 이륜차, 자전거 운전자 준수 사항 ▲최근 개정된 도로교통법, 법규 준수를 통한 안전운전 요령 등이 있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자격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공모요강을 확인하고 문제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문제는 적정성과 정확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우수문제 출제자 19명을 선정하여 대상(1명) 50만원 등 총 300만원의 상품권과 부상을 전달하고, 선정된 문제는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은행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3월 2일 09시부터 6월 24일 17시까지이며 공모 결과는 8월 중 공단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남택화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본부장은 “친환경(E), 배려운전(S), 법규준수(G) 교통문화 조성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누구나 직접 참여하는 학과시험 문제은행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