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업 KCC 전무(맨 왼쪽)와 한만위 민족사관고등학교 교장(맨 오른쪽)이 민족사관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영혜장학증서 수여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CC
▲윤재업 KCC 전무(맨 왼쪽)와 한만위 민족사관고등학교 교장(맨 오른쪽)이 민족사관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영혜장학증서 수여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CC

- 정몽진 KCC 회장도 사재로 마련한 장학금 전달·매년 10억원씩 3년간 지원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고(故) 정상영 KCC 명예회장의 뜻으로 KCC가 민족사관고등학교 역량우수 및 저소득층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국제 사회에 기여할 글로벌 인재 양성의 싹을 틔웠다.

23일 KCC에 따르면 전날 강원도 횡성군 민족사관고등학교(이하 민사고)에서 ‘2022년 故 정상영 KCC 명예회장 장학생 영혜장학증서 수여식’과 ‘2022년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선혜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함으로써 국가와 세계를 위해 헌신할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기 위함이다.

이날 KCC는 총 10명의 우수 학생에게 3년 전액장학금인 영혜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영혜(永慧)장학금은 지난해 작고한 고 정상영 명예회장의 유산으로 마련된 기금 100억원으로 조성되었다. 장학금은 정 명예회장이 생전에 인재 양성에 남다른 관심을 기울이며 최고의 인재를 길러 국가에 보답한다는 ‘인재보국(人材報國)’의 유지가 깃들어있다.

KCC는 올해를 시작으로 기금을 활용해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선혜장학금 10억원도 학교 측에 전달했다. 선혜(善慧)장학금은 정몽진 KCC 회장이 사재로 출연한 30억원으로 조성됐다. 매년 10억 원씩 3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한 학생이 금전적인 조건으로 인해 꿈과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장학금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민사고는 인재라면 누구나 소득 수준과 무관하게 최고 수준의 학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전액 장학금 제도로 설립·운영됐다. 하지만 현재는 재단의 경영 사정으로 인해 학생들의 등록금을 받고 있다. 정 회장의 인재에 대한 마음이 민사고의 설립 취지와 부합해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한 것이다.

KCC는 장학금 수여 외에도 민사고의 최상의 교육 여건을 지원하기 위해 KCC 그룹 차원에서 20억원 상당의 인프라 구축 공사를 실시했다. 지난해부터 노후화된 교실, 강당, 체육관을 개·보수해 학생들이 쾌적한 교육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헌하였으며, 현재 주출입로 공사 등만을 남겨놓고 있다.

이와 더불어 민사고의 영재들이 꿈과 배움을 키울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다양한 산학 연계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KCC 중앙연구소와 연계해 친환경 보온재, 반도체 패키징, 분석화학 및 수자원 환경공학 등의 전문 주제에 대해 과학 캠프를 진행하며, 석·박사 연구원들과의 멘토링도 추진하고 있다. 장학금, 인프라 지원과 함께 프로그램 측면에서도 학생들에게 최대한의 도움을 주고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

KCC 관계자는 “인재를 키워 나라에 보답한다는 고 정 명예회장의 유지가 국가의 우수 인적 자원을 양성하는 민족사관고등학교와 함께 실현된다”면서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세계에서 뜻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