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23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SR삼라만상
[SR교육]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 동국대에 1억 원 기부
  • 조인숙 기자
  • 승인 2022.01.21 16:03:21
  • 댓글 0
▲(왼쪽 두 번째부터)윤성이 동국대 총장, 동국대 건학위원장 돈관스님, 영천 은해사 회주 돈명 큰스님, 구자욱 선수 등 참석자들이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동국대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동국대(총장 윤성이)는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30) 선수가 1억 원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21일(금) 오전 11시, 동국대 본관 5층 건학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구자욱 선수와 영천 은해사 회주 돈명 큰스님이 참석했다. 동국대에서는 건학위원장 돈관스님, 윤성이 총장, 김애주 대외협력처장 등 학교 관계들이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구 선수는 매년 2천만 원씩 5년간 총 1억 원을 '동국건학장학' 기금으로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이번 기부는 구 선수의 어머니 최은숙 여사와 영천 은해사 회주 돈명 큰스님과의 인연에서 비롯됐다. 독실한 불교신자인 최 여사는 구 선수가 본리초등학교에서 야구를 시작한 이래 10여 년간 매주 한 번씩 대구 팔공산 갓바위를 찾았다. 갓바위는 영천 은해사가 관할하는 곳으로, 이곳에서 돈명 큰스님을 만나 인연을 맺었다.

2012년 2차 2라운드로 삼성의 지명을 받아 프로에 데뷔한 구자욱 선수는 한국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강타자로 성장했다. 지난해 타율 0.306, 22홈런, 88타점, 107득점, 166안타를 기록하며 득점왕과 외야수 골든 글러브를 수상, 데뷔 후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기부천사로 유명한 그는 대구지역에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자 경북대병원과 지역 아동보호시설에 성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자신이 거주하는 대구 남구청 소외계층을 위해 연탄을 전달하는 등 꾸준히 선행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구자욱 선수는 “불교신자로서 동국대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 타의 모범이 되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짧은 소감을 전했다.

이에,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구자욱 선수는 출중한 외모와 뛰어난 실력에 깊은 불심과 남을 배려하는 아름다운 마음씨까지, 모든 걸 다 갖춘 진정한 ‘엄친아’라 부르기에 손색이 없다. 전해주신 정성으로 훌륭한 인재를 기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건학이념 구현을 통한 제2건학을 목표로 지난해 4월 출범한 동국대 건학위원회(위원장 돈관스님)는 전체 재학생 장학금 지급을 위한 '동국건학장학', 취업률 제고를 위한 '취업박람회' 등 학교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사진설명1 : (왼쪽부터)동국대 건학위원장 돈관스님, 구자욱 선수가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설명2 : (왼쪽부터)윤성이 동국대 총장, 동국대 건학위원장 돈관스님, 구자욱 선수가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설명3 : (왼쪽 두 번째부터)윤성이 동국대 총장, 동국대 건학위원장 돈관스님, 영천 은해사 회주 돈명 큰스님, 구자욱 선수 등 참석자들이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인숙 기자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