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27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SR삼라만상
[SR포럼] 한국OTT포럼 'OTT시대 영상콘텐츠 진흥을 위한 세미나' 개최
  • 조인숙 기자
  • 승인 2022.01.21 12:35:00
  • 댓글 0

- 24일 오후 2시 삼청동 국립현대미술관 2층 대회의실

- 한국OTT포럼 유튜브 채널 통해 온라인 생중계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사)한국OTT포럼(회장 문철수)이 오는 1월 24일 오후 2시 삼청동 국립현대미술관에서 OTT(Over The Top)시대 영상콘텐츠 진흥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OTT 플랫폼의 영향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플랫폼의 핵심 경쟁력으로서 콘텐츠가 끼치는 영향력 분석과 국내 OTT의 콘텐츠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원방안 등을 논의한다.

이날 첫 발제는 오픈루트 김유석 실장이 'OTT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영향력과 시사점'을 주제로 ▲콘텐츠 제작 지원 정책 ▲콘텐츠 관련 규제 및 제도 ▲콘텐츠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전문가 조사 결과 등을 살펴본다. 국내 OTT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진행한 전문가 조사 결과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한국OTT포럼 김용희 연구이사가 'OTT 플랫폼과 콘텐츠 정량분석 결과'>를 주제로 ▲OTT 플랫폼 성공요인의 정성분석 ▲OTT 플랫폼 성공요인의 정량분석 등을 발표한다. 설문 데이터를 통한 OTT 플랫폼의 성공요인을 장르별, 인구통계학적, 이용 의도 측면에서 분석한다. 이를 통해 OTT 플랫폼의 지속성, 효율적인 투자 모델 등 콘텐츠 투자 활성화를 위한 협력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패널 토론은 중앙대 성동규 교수의 사회로 동덕여대 홍원식 교수, 이상규 강원대 교수, 노창희 카이스트 겸직교수, 초록뱀미디어 김세연 부대표, 티빙 전혜린 팀장, 문체부 강지은 과장이 참여해 미디어 산업계와 학계 전반에서 바라보는 국내외 영상콘텐츠 진흥 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므로 관심 있는 누구나 24일(월) 오후 2시 사단법인 한국OTT포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문철수 한국OTT포럼 회장은 "정부, 사업자, 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관계자들이 모여 OTT 산업의 핵심 동력인 콘텐츠 진흥에 대해 논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최근 영향력을 넓히는 국내 OTT 사업자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후속 논의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인숙 기자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